Wednesday, April 20, 2011

칠중 하나님 속의 참여자로서의 영 하나님에 대한 연구(2)

무한한 영의 인격체




[8:6.1](96,3) 무한한 영은 우주적 현존, 영원한 행동, 우주적 능력, 거룩한 영향력, 그리고 우주적 정신이며; 그는 이 모든 것인 동시에 무한하게 그 이상이지만, 또한 그는 하나의 참되고 신적인 인격체이다.

다음의 설명들을 주의깊게 관찰하라:

우주 현존;

영원한 행동;

우주적 동력;

거룩한 영향;

우주적 정신;

참되고 신적인 인격체...




[8:2.2](92,3) 제3 근원 및 중심은 여러 이름들로 알려져 있다: 우주적 영, 지존적 안내자, 공동 창조주, 신적인 행정관, 무한 정신, 영들의 영, 낙원 어머니 영, 공동 행위자, 최종적 조정자, 편재 영, 절대적 지성체, 신적인 활동; 그리고 유란시아에서는 때로 우주적 정신과 혼동되고 있다.










[8:2.3](92,4) 신격의 제3격을 무한한 영이라고 부르는 것이 전적으로 타당한데, 왜냐하면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이다. 그러나 물질을 기본적 실체로 보고 영과 함께 정신을 물질에 근거한 어떤 가정적(假定的)인 것들로 보려는 과오를 범하는 경향이 있는 물질적 피조물들은 만일 그가 무한 실체, 우주적 조직가, 또는 인격체 조정자로 불려진다면 제3 근원 및 중심을 더 잘 이해할 것이다.







영을 “인격체 협조자”로써 심사숙고하고 행성 감독의 주 스랍천사 열 두 군단에 괸하여 [114:6](1254, 6단원)을 재고하라. 이 천사 군대 대부분이 필사적 인격체 연합들--교회들, 국가들, 인종들, 가정들, 등등--의 어떤 부류에 직접적으로 헌신되어 있음을 참고하라.







아들 하나님은 종종 “말씀”--우리는 그를 아버지의 최초 생각의 인격화로서 볼 수도 있다--이라고 불리는데, 반드시 세속적인 순서에 있어서 “첫째”일 필요는 없지만, 우선성--다른 모든 생각들이 발생하는 것에 대한 관계--에 있어서 “첫째”이다. 이것은 신적인 완전케함과 종합의 생각이어야 할 필요성이 반드시 있다. 아들은 이 원초적 생각 인격화이다.







[8:3.1](93,3) 영원한 아들이 우주적 아버지의 “첫 번째” 절대 및 무한 사고에 대한 말씀 표현이듯이, 공동 행위자는 절대적 사고-말씀 연합의 아버지-아들 인격체 동업자 관계에 의한 혼합된 활동을 위한 “처음으로” 완성된 창조적 개념 또는 계획의 완전한 실행이다.







[8:6.3](96,5) 무한한 영 즉 신격의 제3격은 너희가 인격체와 관계하는 모든 속성들을 소유한다. 그 영은 절대 정신을 선천적으로 소유한다: “영은 모든 것들, 심지어는 하나님의 깊은 것들까지도 통달한다.” 그 영은 정신에게만이 아니라 의지에게도 부여된다. 자신의 은사를 증여함에 있어서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하나의 그리고 동일한 영이 모든 일들을 자기 뜻대로 각 사람에게 여러 가지로 나누어준다.”







[8:6.4](96,6) “영의 사랑”은 실제적이고, 그의 슬픔도 그러하며;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을 슬프게 만들지 말라.” 우리가 무한한 영을 낙원 신격으로 보든지 또는 지방우주 창조적 영으로 보든지, 우리는 공동 창조주가 제3 근원 및 중심일 뿐만 아니라 하나의 신적인 인격임을 발견한다. 이 신적인 인격체는 또한 그 우주에게 하나의 인격으로서 반응한다. 그 영은 너희에게 이렇게 말한다; “귀가 있는 자는 영이 말하는 것을 들어라.” “그 영 자신이 너희를 위해 기도한다.” 그 영은 창조된 존재들에게 직접적이고도 개인적인 영향을 주는데, “왜냐하면 하나님의 영에 의해 아무리 많이 인도함을 받아도,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들이기 때문이다.”







이 단원은 우주들 안에서 하나님의 본성을 이해하도록 우리를 돕는 실마리를 제공한다. “우리가 무한한 영을 낙원 신격으로서 또는 지방우주 창조적 영으로서 바라보든지 아니든지, 우리는 공동 창조주가 제3 근원 및 중심일 뿐만 아니라 신적인 인격체임을 발견한다.”는 문장을 숙고하라.







이것은 신격 기능(또는 신격의 지역적 적응)의 쇠약함이, 분명한 독립체들로서의 인격체 및 기능과 함께 증여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것이 분리된 별개의 개체들의 창조가 아니라 오히려 하나의 융화된 신격의 다양한 현시들의 인격화이다. 이 기능적 원형(原型)은 신격의 원초적 인격들--아버지(하나님의 사랑, 아들(하나님의 자비), 그리고 영(우주 피조물들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로운 사역)과 함께 시작하며 창조주 아들들 및 창조적 성녀들의 본성들에 이르기까지 아래로 확장한다.













신격의 이 원초적 인격화 사이의 기능적 관계들은, 아버지와 아들과 영 사이의 관계가 삼위일체를 구성하는 그 방법과 매우 흡사하게, 현재 우주 시대 안에서 칠중 하나님의 현존을 구성한다. 이것은 우주적 아버지의 본성 안에 자리를 잡는 원형화(原型化)로 보여질 수 있다.










지방우주 안에서의 영




[8:3.3](93,5) 영원한 아들과 공동 행위자는, 동업자들로서 그리고 그들의 협동 인격체들을 통하여, 현존하게 되는 모든 하보나-이후 우주를 계획하고 만든다. 그 영은 최초 및 중앙 창조에 있어서 아들이 아버지에 대해 유지하는 동일한 개인적(個人的) 관계를 그 다음의 모든 창조에서 아들에 대해 유지한다.







[8:3.4](93,6) 영원한 아들의 창조주 아들과 무한한 영의 창조적 영이 너희와 너희 우주를 창조하였으며; 그들이 이미 조직한 것을 아버지가 신실함으로 유지하는 동안, 그들의 일을 촉진시키고 지탱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이 직접 만든 피조물들에 대해 보살피는 일이 이 우주 아들과 이 우주 영에게 맡겨진다.










[8:4.4](94,6) 하나님의 창조주 아들이 계획된 지방우주를 위해 창조자 자격으로서의 책임을 지기로 수락할 때, 무한한 영의 인격체들은 이 미가엘 아들이 창조적 모험 여행의 자기 임무에 들어갈 때 그의 지칠 줄 모르는 사역자들로서 자신들을 바친다. 특별히 창조적 딸들 즉 지방우주 어머니 영들의 인격들 안에서, 우리는 영적인 성취의 점점 더 고차원적인 차원들을 향한 물질적 피조물들의 승천을 촉진하는 임무에 무한한 영이 헌신되어 있음을 발견한다. 그리고 피조물 사역의 이 모든 작업은 이 지방우주들의 창조주 아들들의 목적들과 완전한 조화를 이루고 있고 그 인격체들과 긴밀한 연합을 이루고 있다.










[8:4.5](94,7) 어떤 우주에게 아버지의 사랑의 인격체를 계시하는 거대한 임무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참여하고 있듯이, 무한한 영은 각 우주의 모든 자녀들의 개인 정신들에게 아버지와 아들의 혼합된 사랑을 계시하는 끝없는 사역에 헌신되어 있다. 이 국지적 창조계 안에서 그 영은 하나님의 아들들 중 일부가 하는 것처럼 필사적 육신의 모습으로 물질적 종족들에게로 내려오지는 않지만, 무한한 영과 그의 협동 영들은 자신들을 낮추는 일을 하는데, 이 세상 현존의 낮은 경로들을 통하여 너희 옆에 서 있고 너희를 안내하는 천사들로서 그들이 나타나기까지, 놀라운 일련의 신성 감소 과정을 기쁨으로 견딘다.










[8:4.6](95,1) 바로 이 연속적인 감소 과정에 의해 무한한 영은 실제적으로 그리고 하나의 인격으로서, 동물-기원 세계들의 각 존재에게 매우 가까이 접근한다. 그리고 그 영은 모든 것들의 중앙에서 신격의 제3격으로서 그의 현존을 조금도 무효로 만들지 않은 채 이 모든 것을 행한다.




[8:4.8](95,3) 무한한 영의 피조물 계층에 속하는 비교적 낮은 조직들에 대한 사랑스럽고 꾸준한 사역을 인간이 더 많이 배울 때, 그는 우주적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의 혼합된 행위의 초월적 본성과 비할 데 없는 특성을 훨씬 더 사모하고 동경할 것이다. 정말로 이 영은 “항상 정의를 바라보는 주님의 눈”이며 “그들의 기도를 항상 듣고 있는 신적인 귀”이다.










[8:5.3](95,6) 너희들의 종교적인 문서들에서는 하나님의 영이라는 말이 낙원에 있는 무한한 영과 너희 지방우주의 창조적 영 둘 다를 번갈아 가르칠 수 있는 것으로 사용되는 것처럼 보인다. 거룩한 영은 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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