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초월적-부가”를 관계의 속성으로--그의 존재가 그 관계의 어느 쪽 요소로부터도 예견될 수 없는 어떤 속성-- 생각하라:
[12:9.4](141,5) 기술적인 분석은 어떤 사람 또는 사물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나타낼 수 없다. 예를 들자면: 물은 불을 끄는 데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물이 불을 끌 것이라는 사실은 일상적 경험의 결과이지만, 물에 대한 어떤 분석도 그러한 특성을 밝히는 데에 이용될 수 없었다. 분석은 그 물이 수소와 산소로 구성되어 있음을 결정하며; 이 요소들에 대한 더 깊은 연구는 산소가 연소를 실제적으로 도와주고 수소는 스스로 자유롭게 타게 될 것을 알려준다.
참조: “초월적-부가”의 개념을 우리가 갖고 있는 한편, 우리는 “반(半)절대 실체들” 또는 “반절대 차원”이라는 말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기 위하여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반절대 차원”은 주우주(광우주만이 아니라) 안에서의 사건들 및 진화적 과정들의 초월적-부가 반향으로 “결과되어지는” 지존성을 뛰어넘는 우주 실체의 어떤 차원으로 고려될 수 있다.
“초월적-부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말은 “결합적인”이다. 우리가 인격체의 “결합적인” 잠재력을 논의할 때 우리는 인격체들 사이의 관계들의 결과로서 떠오르는 초월적-부가 실체들에 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에 상대적으로 활동하는 광우주 안에서 모든 인격체들의 결합적 잠재력은 지존적 존재의 실제화가 될 것이다.
영 하나님의 근원
[8:0.1](90,1) 영원한 과거로 돌아가서, 우주적 아버지의 “최초” 무한 및 절대 사고(思考)가 영원한 아들 안에서 그것의 신적인 표현을 위한 완전하고도 합당한 단어를 발견할 때, 사고-하나님과 말씀-하나님 둘 다에게는 상호적 표현과 혼합된 행동의 어떤 우주적이고도 무한한 대리자를 바라는 지존적 욕망이 일어난다.
[8:0.2](90,2) 영원성의 여명기에 아버지와 아들 둘 다는 그들의 공동의 상호적-의존 즉 그들의 영원하고도 절대적인 하나됨에 대해 무한하게 인식하게 되며; 그러므로 그들은 신적인 동업자 관계의 무한하고도 영원한 계약을 맺게 된다. 영원히 계속될 이 계약은 영원성의 모든 궤도 전반에 걸친 그들의 연합된 개념들의 실행을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아버지와 아들은 이 영원성 사건 이후로 계속 이 신적인 연합을 이루고 있다.
[8:0.3](90,3) 우리는 무한한 영 즉 신격의 제3격의 영원성 기원과 얼굴을 맞대고 있다.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이 동일한 그리고 무한한 행동--절대적 사고(思考)-계획의 실행--을 공동으로 생각하는 바로 그 순간에, 무한한 영이 성숙한 모습으로 현존하게 된다.
[8:0.4](90,4) 신격들의 기원의 순서를 그렇게 설명함에 있어서, 나는 너희로 하여금 그들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할 수 있을 뿐이다. 실제적으로 그들은 모두 영원성으로부터의 세 현존이며; 그들은 존재론적이다. 그들은 시간적인 시작과 끝이 없으며; 그들은 협동적, 지존적, 궁극적, 절대적, 및 무한적이다. 그들은 현재 존재하고 항상 존재해 왔으며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셋으로 분명하게 개별화되어 있지만 영원하게 연합된 인격들 즉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 그리고 영 하나님이다.
[9:1.6](99,5) 공동 행위자는 아버지-아들 동업 관계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모든 행위들은 아버지-낙원 관계를 인식하는 것처럼 보인다.
위의 문단은 무한한 영을 이해하도록 우리를 돕게 될 중요한 개념을 담고 있다. 관련된 짧은 연구: 아버지-낙원 관계가 무엇인가?
[11:9.3](127,1) 과거의 영원성 속에서, 우주적 아버지가 영원한 아들의 존재 안에서 자신의 영(靈) 자아에 대한 무한 인격체 표현을 할 때, 그는 동시적으로 자신의 비인격 자아의 무한 잠재력을 낙원으로써 계시하였다. 비인격적 및 비영적 낙원은 근원적 아들을 영존시킨 아버지의 의지와 행위에 필연적 영향이 되어 왔던 것처럼 보인다. 그리하여 아버지는 실제적 두 단계들--인격적 및 비인격적, 영적(靈的) 및 비영적-- 안에 실체성을 부여하였다. 아버지와 아들에 의해 행동하려는 의지 앞에서, 그들 사이의 응력(應力)은 공동 행위자와 물질적 세계들 및 영적 존재들의 중앙 우주를 현존하게 하였다.
[9:1.3](99,2) 너희가 아버지를 근원적 창조자로 상상하고 아들을 영적 통치자로 상상하는 반면, 너희는 제3 근원 및 중심을 우주적 조정자로, 무한한 협동의 사역자로 생각해야만 한다. 공동 행위자는 모든 실제적 실체를 상호 관련시키는 존재이며; 그는 아버지의 사고(思考)와 아들의 말씀의 신격 저장소이고 활동에 있어서는 중앙 섬의 물질적 완전성에 대해 영원토록 경의를 표한다.
다음을 서로 비교해보라:
[8:3.5](93,7) 무한한 영은 시간과 공간의 모든 세계들에 존재하는 진리를-사랑하는 모든 혼들을 자신들에게로 이끄는 그들의 공동 계획에 대한 실행을 위한, 모든-사랑의 아버지와 모든-자비의 아들의 유능한 대리인이다. 그 우주들의 피조물들을 향한 그의 아버지의 완전성 성취의 계획을 영원한 아들이 받아들이는 바로 그 순간 즉, 승천 계획이 아버지-아들 계획이 되는 순간, 무한한 영은 그들의 연합된 그리고 영원한 목적의 실행을 위해 아버지와 아들의 공동 관리인이 된다. 그리고 그렇게 함에 있어서 무한한 영은 신적인 현존에 대한 그리고 영 인격체들에 대한 자신의 모든 자원들을 아버지와 아들에게 바치며; 그는 구원되는 의지적 피조물들을 낙원 완전성이라는 신적인 경지로 고양시키는 엄청난 계획에 모든 것을 헌신해 왔다.
[8:1.4](91,1) 행동의 하나님이 활동하고, 공간의 잠들어있던 창공이 움직인다. 10억개의 완전한 구체(球體)들이 현존 속으로 나타난다. 가정적(假定的)인 이 영원성 순간 이전에, 낙원 속에 선천적으로 있는 공간-에너지들이 현존하고 있고 잠재적으로 활동적이지만, 그것들은 존재의 실체성을 갖고 있지는 않으며;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끌어당김에 대한 물질적 실체들의 반응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면 물리적 중력이 측정될 수 없다. 영원하게 멀리 있는 (가정된) 이 순간에 물리적 우주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10억 개 세계들이 물질화 하는 바로 그 순간에, 낙원의 영원한 끌어당김 안에서 그것들을 붙잡기에 충분하고도 적당한 중력이 분명하게 존재한다.
첫 번째 인용문[8:3.5]은 아버지-아들에 대한 영의 즉각적인 반응에 관하여 이야기하며; 두 번째 인용문[8:1.4]은 낙원 중력과 물질적 에너지의 영역들 안에서의 동시적 반향을 나타낸다.
위의 두 인용문들에서 우리는 아들 안에서의 아버지의 자기 표현의 이중적 측면들--아버지-아들 협력에 대한 지지와 아버지 낙원 관계에 대한 완전한 이해--에 대한 영의 반응을 본다. 영은 아버지-아들 관계의 인격적 및 비인격적 반향들 둘 다를 포함한다.
무한한 영은 아버지-아들 관계에 대한 관계를 유지한다:
[9:0.3](98,3) 무한한 영 즉 공동 행위자는 우주적이고 신적인 사역자이다. 그 영은 심지어 낙원 삼위일체의 안정되고 변하지 않으며 의로운 공의와의 조화 속에서 아들의 자비와 아버지의 사랑을 끊임없이 이룩한다. 그의 영향과 인격체들은 항상 너희 주변에 있으며; 그들은 실제적으로 너희를 알고 진정으로 너희를 이해한다.
무한한 영은 아버지-낙원 관계에 대한 관계를 유지한다:
[9:0.4](98,4) 우주들 전반에 걸쳐서 공동 행위자의 매개체들이 모든 공간의 힘들과 에너지들을 끊임없이 조정한다. 제1 근원 및 중심과 마찬가지로, 제3 근원 및 중심은 영적인 것들과 물질적인 것들 둘 다에 대해 반응한다. 공동 행위자는 하나님의 통일성에 대한 계시인데, 그의 안에서 모든 것들--물체들, 의미들, 그리고 가치들; 에너지들, 정신들, 그리고 영들--이 이루어진다.
검토: 칠중 통제관들
1. 낙원의 근원--우주적 아버지
2. 낙원의 섬--아버지의 비인격적 자아의 무한성 잠재력
3. 행동의 하나님--무한한 영
4. 전능의 지존자--비인격적 활동들의 가치-차원에서 진화하는
5. 지존 동력 지시자들
6. 지존 동력 중심들
7. 주 물리적 통제관들
(마지막 세 집단들은 무한한 영에 기원을 둔다)
무한한 영의 인격체
[8:6.1](96,3) 무한한 영은 우주적 현존, 영원한 행동, 우주적 능력, 거룩한 영향력, 그리고 우주적 정신이며; 그는 이 모든 것인 동시에 무한하게 그 이상이지만, 또한 그는 하나의 참되고 신적인 인격체이다.
다음의 설명들을 주의깊게 관찰하라:
우주 현존;
영원한 행동;
[12:9.4](141,5) 기술적인 분석은 어떤 사람 또는 사물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나타낼 수 없다. 예를 들자면: 물은 불을 끄는 데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물이 불을 끌 것이라는 사실은 일상적 경험의 결과이지만, 물에 대한 어떤 분석도 그러한 특성을 밝히는 데에 이용될 수 없었다. 분석은 그 물이 수소와 산소로 구성되어 있음을 결정하며; 이 요소들에 대한 더 깊은 연구는 산소가 연소를 실제적으로 도와주고 수소는 스스로 자유롭게 타게 될 것을 알려준다.
참조: “초월적-부가”의 개념을 우리가 갖고 있는 한편, 우리는 “반(半)절대 실체들” 또는 “반절대 차원”이라는 말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기 위하여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반절대 차원”은 주우주(광우주만이 아니라) 안에서의 사건들 및 진화적 과정들의 초월적-부가 반향으로 “결과되어지는” 지존성을 뛰어넘는 우주 실체의 어떤 차원으로 고려될 수 있다.
“초월적-부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말은 “결합적인”이다. 우리가 인격체의 “결합적인” 잠재력을 논의할 때 우리는 인격체들 사이의 관계들의 결과로서 떠오르는 초월적-부가 실체들에 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에 상대적으로 활동하는 광우주 안에서 모든 인격체들의 결합적 잠재력은 지존적 존재의 실제화가 될 것이다.
영 하나님의 근원
[8:0.1](90,1) 영원한 과거로 돌아가서, 우주적 아버지의 “최초” 무한 및 절대 사고(思考)가 영원한 아들 안에서 그것의 신적인 표현을 위한 완전하고도 합당한 단어를 발견할 때, 사고-하나님과 말씀-하나님 둘 다에게는 상호적 표현과 혼합된 행동의 어떤 우주적이고도 무한한 대리자를 바라는 지존적 욕망이 일어난다.
[8:0.2](90,2) 영원성의 여명기에 아버지와 아들 둘 다는 그들의 공동의 상호적-의존 즉 그들의 영원하고도 절대적인 하나됨에 대해 무한하게 인식하게 되며; 그러므로 그들은 신적인 동업자 관계의 무한하고도 영원한 계약을 맺게 된다. 영원히 계속될 이 계약은 영원성의 모든 궤도 전반에 걸친 그들의 연합된 개념들의 실행을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아버지와 아들은 이 영원성 사건 이후로 계속 이 신적인 연합을 이루고 있다.
[8:0.3](90,3) 우리는 무한한 영 즉 신격의 제3격의 영원성 기원과 얼굴을 맞대고 있다.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이 동일한 그리고 무한한 행동--절대적 사고(思考)-계획의 실행--을 공동으로 생각하는 바로 그 순간에, 무한한 영이 성숙한 모습으로 현존하게 된다.
[8:0.4](90,4) 신격들의 기원의 순서를 그렇게 설명함에 있어서, 나는 너희로 하여금 그들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할 수 있을 뿐이다. 실제적으로 그들은 모두 영원성으로부터의 세 현존이며; 그들은 존재론적이다. 그들은 시간적인 시작과 끝이 없으며; 그들은 협동적, 지존적, 궁극적, 절대적, 및 무한적이다. 그들은 현재 존재하고 항상 존재해 왔으며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셋으로 분명하게 개별화되어 있지만 영원하게 연합된 인격들 즉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하나님 그리고 영 하나님이다.
[9:1.6](99,5) 공동 행위자는 아버지-아들 동업 관계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모든 행위들은 아버지-낙원 관계를 인식하는 것처럼 보인다.
위의 문단은 무한한 영을 이해하도록 우리를 돕게 될 중요한 개념을 담고 있다. 관련된 짧은 연구: 아버지-낙원 관계가 무엇인가?
[11:9.3](127,1) 과거의 영원성 속에서, 우주적 아버지가 영원한 아들의 존재 안에서 자신의 영(靈) 자아에 대한 무한 인격체 표현을 할 때, 그는 동시적으로 자신의 비인격 자아의 무한 잠재력을 낙원으로써 계시하였다. 비인격적 및 비영적 낙원은 근원적 아들을 영존시킨 아버지의 의지와 행위에 필연적 영향이 되어 왔던 것처럼 보인다. 그리하여 아버지는 실제적 두 단계들--인격적 및 비인격적, 영적(靈的) 및 비영적-- 안에 실체성을 부여하였다. 아버지와 아들에 의해 행동하려는 의지 앞에서, 그들 사이의 응력(應力)은 공동 행위자와 물질적 세계들 및 영적 존재들의 중앙 우주를 현존하게 하였다.
[9:1.3](99,2) 너희가 아버지를 근원적 창조자로 상상하고 아들을 영적 통치자로 상상하는 반면, 너희는 제3 근원 및 중심을 우주적 조정자로, 무한한 협동의 사역자로 생각해야만 한다. 공동 행위자는 모든 실제적 실체를 상호 관련시키는 존재이며; 그는 아버지의 사고(思考)와 아들의 말씀의 신격 저장소이고 활동에 있어서는 중앙 섬의 물질적 완전성에 대해 영원토록 경의를 표한다.
다음을 서로 비교해보라:
[8:3.5](93,7) 무한한 영은 시간과 공간의 모든 세계들에 존재하는 진리를-사랑하는 모든 혼들을 자신들에게로 이끄는 그들의 공동 계획에 대한 실행을 위한, 모든-사랑의 아버지와 모든-자비의 아들의 유능한 대리인이다. 그 우주들의 피조물들을 향한 그의 아버지의 완전성 성취의 계획을 영원한 아들이 받아들이는 바로 그 순간 즉, 승천 계획이 아버지-아들 계획이 되는 순간, 무한한 영은 그들의 연합된 그리고 영원한 목적의 실행을 위해 아버지와 아들의 공동 관리인이 된다. 그리고 그렇게 함에 있어서 무한한 영은 신적인 현존에 대한 그리고 영 인격체들에 대한 자신의 모든 자원들을 아버지와 아들에게 바치며; 그는 구원되는 의지적 피조물들을 낙원 완전성이라는 신적인 경지로 고양시키는 엄청난 계획에 모든 것을 헌신해 왔다.
[8:1.4](91,1) 행동의 하나님이 활동하고, 공간의 잠들어있던 창공이 움직인다. 10억개의 완전한 구체(球體)들이 현존 속으로 나타난다. 가정적(假定的)인 이 영원성 순간 이전에, 낙원 속에 선천적으로 있는 공간-에너지들이 현존하고 있고 잠재적으로 활동적이지만, 그것들은 존재의 실체성을 갖고 있지는 않으며;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끌어당김에 대한 물질적 실체들의 반응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면 물리적 중력이 측정될 수 없다. 영원하게 멀리 있는 (가정된) 이 순간에 물리적 우주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10억 개 세계들이 물질화 하는 바로 그 순간에, 낙원의 영원한 끌어당김 안에서 그것들을 붙잡기에 충분하고도 적당한 중력이 분명하게 존재한다.
첫 번째 인용문[8:3.5]은 아버지-아들에 대한 영의 즉각적인 반응에 관하여 이야기하며; 두 번째 인용문[8:1.4]은 낙원 중력과 물질적 에너지의 영역들 안에서의 동시적 반향을 나타낸다.
위의 두 인용문들에서 우리는 아들 안에서의 아버지의 자기 표현의 이중적 측면들--아버지-아들 협력에 대한 지지와 아버지 낙원 관계에 대한 완전한 이해--에 대한 영의 반응을 본다. 영은 아버지-아들 관계의 인격적 및 비인격적 반향들 둘 다를 포함한다.
무한한 영은 아버지-아들 관계에 대한 관계를 유지한다:
[9:0.3](98,3) 무한한 영 즉 공동 행위자는 우주적이고 신적인 사역자이다. 그 영은 심지어 낙원 삼위일체의 안정되고 변하지 않으며 의로운 공의와의 조화 속에서 아들의 자비와 아버지의 사랑을 끊임없이 이룩한다. 그의 영향과 인격체들은 항상 너희 주변에 있으며; 그들은 실제적으로 너희를 알고 진정으로 너희를 이해한다.
무한한 영은 아버지-낙원 관계에 대한 관계를 유지한다:
[9:0.4](98,4) 우주들 전반에 걸쳐서 공동 행위자의 매개체들이 모든 공간의 힘들과 에너지들을 끊임없이 조정한다. 제1 근원 및 중심과 마찬가지로, 제3 근원 및 중심은 영적인 것들과 물질적인 것들 둘 다에 대해 반응한다. 공동 행위자는 하나님의 통일성에 대한 계시인데, 그의 안에서 모든 것들--물체들, 의미들, 그리고 가치들; 에너지들, 정신들, 그리고 영들--이 이루어진다.
검토: 칠중 통제관들
1. 낙원의 근원--우주적 아버지
2. 낙원의 섬--아버지의 비인격적 자아의 무한성 잠재력
3. 행동의 하나님--무한한 영
4. 전능의 지존자--비인격적 활동들의 가치-차원에서 진화하는
5. 지존 동력 지시자들
6. 지존 동력 중심들
7. 주 물리적 통제관들
(마지막 세 집단들은 무한한 영에 기원을 둔다)
무한한 영의 인격체
[8:6.1](96,3) 무한한 영은 우주적 현존, 영원한 행동, 우주적 능력, 거룩한 영향력, 그리고 우주적 정신이며; 그는 이 모든 것인 동시에 무한하게 그 이상이지만, 또한 그는 하나의 참되고 신적인 인격체이다.
다음의 설명들을 주의깊게 관찰하라:
우주 현존;
영원한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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