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0, 2011

칠중 하나님 속의 참여자로서의 영 하나님에 대한 연구(1)

A Study of God the Spirit as a Participant in God the Sevenfold

칠중 하나님 속의 참여자로서의 영 하나님에 대한 연구

by David Kantor




이 연구의 목차

-서론

-무한한 영의 이해

-영 하나님의 기원

-무한한 영의 인격체

-지방우주들 안에서의 영

-무한한 영의 일부 기능들

1. 물질적 실체의 변형자

2. 피조 정신의 기원자 및 유지자

3. 우주 반사성의 관리자

4. 제3 근원 인격체의 증여자










서론




유란시아서에 담겨있는 자료에 대한 이 연구는 주로 다음으로부터 도출되었다:

제8편 : 무한한 영

제9편 : 우주에 대한 무한한 영의 관계

제10편 : 낙원 삼위일체




참고 번호는 [10:2.7](110,5)로 나타냈는데,

[10:2.7]은 우버사 출판 문서: 장.문단 번호를 나타내고

(110,5)는 최초 인쇄본의 페이지와 문단 번호를 나타낸다.










이 연구의 목적은 칠중 하나님의 기능적 일부분으로서의 무한한 영의 본성을 우리가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데 있다. 칠중 하나님은 낙원 신격들의 널리 퍼진 사역을 시간과 공간의 승천하는 순례자들에게 제공한다.







개관: 칠중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우주적 아버지(참고: “우주적 아버지”라는 말은 두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신격의 모든 발산 또는 분배 이전의 하나님을 가리킬 수 있다. 또한 그것은 삼위일체 안의 그리고 칠중 하나님 안의 참여자로서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지는 관계의 유형을 가리킬 수도 있다. 모든 경우에 있어서 그것은 여전히, 우리들 각자에게 내주하는 동일한 우주적 아버지이다.)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

지존적 존재

일곱 주 영들

태고 시대신들

창조주 아들/창조적 영 결합들(이 칭호 내의 변화를 주목하라. 서문이 창조주 아들들을 칠중 하나님의 가장 낮은 차원을 가리키는데, [17:8.8](206,3,#5)에 있는 문장을 주목하라: “지방우주 신적인 사역자들의 개별화 안에 그들이 참여함에 있어서 칠중 하나님의 마지막 차원 즉 그 주 영들은 지방우주들의 창조주 아들-창조적 영 연합에 그 주 영들이 기여한다.” 우리는 칠중 하나님의 사역과의 결합 안에 있는 이 관계의 본성을 우리가 연구할 때 이 문제로 다시 돌아올 것이다.










시-공간 우주들을--현재 우주 시대에 있어서 유한 세계의 영역-- 칠중 하나님의 일원(一員)들 사이에 지속되는 관계들의 반향들로써 생각하는 것이 이 연구에서 도움이 된다.







무한한 영을 이해하기




영의 본성을 우리에게 알리고자 계시자가 어떻게 시도하였는지는 아버지와 아들과 그의 본성 및 기능을 대조시킴으로써 주로 이루어졌음을 참고하라.




[8.6.6](96,8) 우주들에 대한 관리에 있어서, 아버지와 아들과 영은 완전하게 그리고 영원하게 상호 연합한다. 각자가 전체 창조에서 어떤 개인적인 사역 속에 참여하더라도, 셋 전체는 영원토록 자신들을 하나로 만드는 창조와 통제의 봉사에 신적으로 그리고 절대적으로 상호 고정되어 있다.







[8:4.2](94,4)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아들은 자비이고, 영은 사역--모든 지성 피조계에 대한 신적인 사랑과 끝없는 자비의 사역--이다. 그 영은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의 인격화이며; 그의 안에서 그들은 우주적 봉사를 위해 영원하게 연합되어 있다. 그 영은 피조물 창조계에 적용되는 사랑 즉 아버지와 아들의 혼합된 사랑이다.







[10:2.7](110,5) 영원한 아들은 신적인 인격체 관계의 충만함 즉, 아버지와의 아들 관계와 영에 대한 아버지 되심 둘 다에 대한 그리고 아버지-조상과 영-연합 둘 다와의 신적(紳的)인 동일성에 대한 의식(意識)을 홀로 경험한다. 아버지는 자신과 동일한 아들을 소유하는 경험을 알지만, 아버지는 어떤 조상 전래의 선재자(先在者)도 알지 못한다. 영원한 아들은 아들 관계의 경험 즉 인격체 계통에 대한 인식을 가지며, 동시에 아들은 무한한 영에 대해 공동 부모가 됨을 의식한다. 무한한 영은 이중적 인격체 계통을 인식하지만 협동 신격 인격체에 대해서는 부모가 되지 않는다. 신격 인격화의 존재론적 순환은 영과 함께 완전성을 성취하며; 제3 근원 및 중심의 1차적 인격체들은 경험적(經驗的)이고 숫자는 일곱이다.













(참고: 이 “원초적 인격체들”은 칠중 하나님의 일부부분으로서 활동하기도 하는 일곱 주 영들이며 나중에 연구 모임에서 논의될 것이다. 이것은 우주가 일곱 개의 광범위한 분야들에서 운영된다는 사실 그리고 숫자 일곱은 동일한 이 우주의 조직과 경영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기초적이라는 사실과 관련한다.)










[8:4.1](94,3) 낙원 중력이 모든 물체들을 함께 잡아두는 물리적 우주와 비교하여, 아들의 말씀이 하나님의 사고(思考)를 해석하고 연합된 창조주들의 혼합된 본성인 사랑하는 자비를 “육신을 만들었을” 때 보여주는 영적인 우주가 있다. 그러나 이 물질적 창조와 영적 창조 전체 안에 그리고 그 전반에 걸쳐서, 무한한 영과 그의 영 자손들이 그들의 협동적 고안(考案)과 조성으로 인한 지성적 자녀들을 향한 신적인 부모들의 혼합된 자비와 인내심 그리고 영구적인 애정을 보여주는 광대한 무대가 존재한다. 정신에 대한 영구적인 사역은 영의 신적인 특성의 본질이다. 그리고 공동 행위자의 영 자손 전체는 사역에 대한 이 열정 즉 봉사하고자 하는 이 신적인 충동에 참여한다.













[9:0.2](98,2) 아버지는 사랑과 의지에 있어서, 영적 사고와 목적에 있어서 무한하며; 그는 우주적 유지자이다. 아들은 지혜와 진리에 있어서, 영적 표현과 해석에 있어서 무한하며; 그는 우주적 계시자이다. 낙원은 힘 증여를 위한 잠재력에 있어서 그리고 에너지 지배를 위한 수용력에 있어서 무한하며; 그것은 우주적 안정장치이다. 공동 행위자는 종합하는 독특한 특권들 즉, 모든 현존 우주 에너지들, 모든 실제적 우주 영들, 그리고 모든 실제 우주 지성체들을 조화시키는 무한한 능력을 갖고 있으며; 제3 근원 및 중심은 우주적 아버지의 신적인 계획과 영원한 목적의 결과 안에서 나타난 다중(多重) 에너지들과 다양한 창조물들에 대한 우주적 통합자이다.













[10:2.4](110,2) 제1 근원 및 중심은 무한 아버지-인격체 즉 무한한 근원 인격체이다. 영원한 아들은 무제한적 인격체-절대자 즉 하나님의 인격적 본성의 완전한 계시로서 모든 시간과 영원성 전반에 걸쳐 존재하는 신적인 존재이다. 무한한 영은 공동 인격체 즉 영원한 아버지-아들 연합의 독특한 인격적 결과이다.... 제3 근원 및 중심의 인격체는 해방된 아버지-인격체와 절대 아들-인격체의 연합의 초월적-부가(附加) 결과이다.
















참고: “초월적-부가”를 관계의 속성으로--그의 존재가 그 관계의 어느 쪽 요소로부터도 예견될 수 없는 어떤 속성-- 생각하라:







[12:9.4](141,5) 기술적인 분석은 어떤 사람 또는 사물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나타낼 수 없다. 예를 들자면: 물은 불을 끄는 데에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물이 불을 끌 것이라는 사실은 일상적 경험의 결과이지만, 물에 대한 어떤 분석도 그러한 특성을 밝히는 데에 이용될 수 없었다. 분석은 그 물이 수소와 산소로 구성되어 있음을 결정하며; 이 요소들에 대한 더 깊은 연구는 산소가 연소를 실제적으로 도와주고 수소는 스스로 자유롭게 타게 될 것을 알려준다.







참조: “초월적-부가”의 개념을 우리가 갖고 있는 한편, 우리는 “반(半)절대 실체들” 또는 “반절대 차원”이라는 말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기 위하여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반절대 차원”은 주우주(광우주만이 아니라) 안에서의 사건들 및 진화적 과정들의 초월적-부가 반향으로 “결과되어지는” 지존성을 뛰어넘는 우주 실체의 어떤 차원으로 고려될 수 있다.










“초월적-부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말은 “결합적인”이다. 우리가 인격체의 “결합적인” 잠재력을 논의할 때 우리는 인격체들 사이의 관계들의 결과로서 떠오르는 초월적-부가 실체들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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