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0, 2011

유란시아서에서 사용된 하나님에 대한 개념들의 소개(2)

신격과 신성:

서문에서 볼 수 있는 정의들에 주의를 집중하고; 그것들을 기억하여 유란시아서에 대한 너희의 연구에 있어서 너희가 그것들을 마주칠 때마다 그것들을 참조하라--너희의 이해는 단순한 이 도구의 활용에 의해 의미심장하게 증대될 것이다.







[0:1.2](3) 신격은 하나님으로서 인격화될 수 있다...신격은 연합의 질에 의해 특징지워진다. 연합시키는 이 특성은 피조물들에 의해 신성으로 가장 잘 이해된다.




[0:1.6-17](3)

신성은 신격의 성격적, 통일시키는, 그리고 조화시키는 특성이다.

신성은 피조물에게 진리와 아름다움과 선함으로 이해될 수 있고...

신성은 인격체들 안에서 사랑과 자비 그리고 사역으로 상호 관련되고...




[0:1.14](3) “신격은 영원한 아들 안에서처럼 존재론적일 수 있고; 지존적(至尊的) 존재 안에서처럼 경험적일 수 있으며; 칠중 하나님 안에서처럼 상관적일 수 있고; 낙원 삼위일체 안에서처럼 미분화적(未分化的)일 수 있다....신격은 신적인 모든 것의 원천이다.

하나님:




[0:2.1](3-#14) 진화하는 필사적(必死的) 피조물들은 하나님에 대한 자신들의 유한한 개념들을 상징화하려는 어쩔 수 없는 충동을 경험한다. 도덕적 의무와 영적 관념론에 대한 사람의 의식은 상징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가치 차원--경험적 실체--을 상상한다.




[0:2.2](3-#15) 우주 의식은 제1근원 즉, 하나이자 유일한 원인 없는 실체에 대한 인식을 함축하고 있다. 우주적 아버지 즉, 하나님은 부차적 무한의 가치와 상대적 신성 표현의 세 가지 신격-인격체 차원들에서 작용한다: 1. 전인격적(前人格的)--사고 섭리사들과 같은, 아버지 부분화-존재들의 사역에서처럼. 2. 인격적--피조된 존재와 생성된 존재의 진화적 경험에서처럼. 3. 초(超)인격적--특정한 반(半) 절대 수준의 존재 및 연합된 존재의 결과적으로 생겨나는 실존들에서처럼.










[0:2.3](3-#19) 하나님은 신격의 모든 인격화된 모습들을 가리키는 단어 상징이다. 이 용어는 신격의 동등한 또는 종속된 여러 인격화된 모습들을 가리키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만큼, 신격 활동의 각각의 인격적 차원에서 서로 다르게 정의가 내려져야 하고 각각의 이 차원들 안에서 계속 다시 정의되어야만 하는데; 예를 들면, 낙원 창조주 아들들--지방우주 아버지들--이 있다.







하나님이라는 용어는 항상 인격체를 가리킨다. 신격(위의 신격에 대한 정의를 보라)은 신성(위의 신성에 대한 정의를 보라) 인격체와 관련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0:2.8](4-#5) 하나님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들로 이 문서에서 사용된다:

1. 아버지 하나님

2. 아들 하나님

3. 영 하나님

5. 지존자 하나님

6. 칠중 하나님

7. 궁극자 하나님

8. 절대자 하나님




그러나 본질은 이렇다:




[56:9.10](645-#5)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은 신격의 모든 형태화의 인격적 근원이며 모든 우주들의 우주 전반에 걸쳐 지성 피조물들 및 영 존재들에게 실체이다. 인격체들로서, 현재 또는 영원한 미래의 계속되는 우주 경험들 안에서, 너희가 칠중 하나님에 대한 성취를 이루든지, 지존자 하나님을 이해하든지, 궁극자 하나님을 발견하든지, 또는 절대자 하나님의 개념을 파악하려고 시도하든지에 상관 없이, 너희는 너희가 갖는 각 모험의 성취에 있어서 새로운 경험적 차원에서 영원한 하나님--모든 우주 인격체들의 낙원 아버지--을 다시 찾으리라는 점을 너희의 영원한 만족에 이르기까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118:2.2](1296-#4) “필사적 승천자들과 모론시아 승천자들처럼 너희는 칠중 하나님의 사역을 통하여 하나님을 점진적으로 식별하게 된다. 너희는 하보나를 통하여 지존자 하나님을 발견한다. 너희는 낙원에서 그를 한 인격체로 발견하며, 그렇게 되면 너희는 최종적-존재들로서 마침내 그를 궁극자로 알고자 시도하게 될 것이다. 최종적-존재들이 됨에 있어서, 궁극자를 성취하려고 추구하는 데에는 오직 한 과정만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그것은 절대자에 대한 추구의 시작이 될 것이다. 어떤 최종적-존재든지 그가 하나님 아버지를 만났던 최고의 궁극적인 승천 종료 시기 이후로는 신격 절대자에 대한 성취의 불확실성에 의해 교란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최종적-존재들은, 비록 그들이 절대자 하나님을 성공적으로 발견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바로 그 하나님 즉, 아주 거의 무한하고 우주적인 차원들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낙원 아버지를 발견하게 될 뿐이라는 점을 의심 없이 믿게 될 것이다. 절대적 상태의 하나님에 대한 성취는 확실히 우주들의 근원적 조상뿐만 아니라 인격체들의 최종적 아버지를 계시하게 될 것이다.”










4. 칠중 하나님에 대한 소개




칠중 하나님은 이렇게 구성된다:




(1) 우주적 아버지

(2) 영원한 아들

(3) 무한 영

(4) 지존적 존재

(5) 주 영들

(6) 태고 시대신들 지존적 창조주들의 군대




(7) 창조주 아들들과 창조적 영들




“총괄우주에 대한 연구”, “칠중 하나님: 창조적 신격”의 장에서 우리가 발견하는 것:




“칠중 하나님의 창조적-연합체는 일곱 연방우주들이 조직되었을 때 활동을 시작하였다. 칠중 하나님은 시간과 공간 속으로의 낙원 신격들의 창조적 연합적 확장이며; 이것은 연방우주 및 지방우주들의 모든 피조물들과의 접촉을 이루기 위한 그들의 방법이다. 칠중 하나님은 인간과 낙원 아버지 사이의 간격을 연결시키는 신격인 인격체들의 살아있는 사다리를 제공한다. 이 신격 연합체는 일곱 차원들에서 활동하며 그것의 구성원들은 세 개의 주요 집단들로 구분된다:










낙원 신격들:

(1) 우주적 아버지

(2) 영원한 아들

(3) 무한 영




경험적 신격:

(4) 지존적 존재




지존적 창조주들의 군대

(5) 주 영들

(6) 태고 시대신들 지존적 창조주들의 군대




(7) 창조주 아들들 및 창조적 영들




“우리는 낙원 신격들-아버지, 아들, 그리고 영-을 잘 알고 있다. 지존적 창조주들의 군대는 새로운 어떤 것이다. 이들은 영원한 하보나 이후에 출현한 창조자들이며; 그들은 하보나-이후 창조자들이다. 그들의 일은 일곱 연방우주들 그리고 계획된 70만개의 지방우주들을 조직하고 완전하게 하는 것이다. 주 영들 각각은 연방우주들 중 하나를 충만시키며, 그리하여 그 각각의 본성을 결정한다. 태고 시대신들은, 세 명 씩, 일곱 연방우주 창조계들의 직접적인 통치자들로서 활동한다. 창조주 아들들과 그들의 연합된 창조적 영들은 지방우주들을 조직하고, 이 영역들의 원주민인 살아있는 존재들을 창조 (또는 진화) 시킨다. 지존적 존재는 진화하는, 경험적인 신격이다. 그는 시-공간 영역들 안에서 지존적 창조주들의 성공의 결과로서, 낙원 신격들과의 그들의 성공적인 협동의 결과로서, 그리고 성장하고자 하는 그 자신의 수고의 결과로서 서서히 떠오르고 있다.”



















[0:8.1](11-#5) 신분의 유한성(有限性)을 보상하기 위하여 그리고 개념의 피조계 제한조건들을 보정하기 위하여 우주적 아버지는 신격을 향한 진화적 피조물의 칠중(七重) 접근수단을 확립하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