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편 루시퍼 반역 ∥ 제55편 빛과 생명의 구체▶
루시퍼 반역의 문제점
54:0.1 진화하는 사람은, 악, 실책, 죄, 및 죄악{罪惡}의 의미심장함을 충분히 납득하고 그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챈다. 완전성과 불완전성의 현격한 차이가 잠재적 악을 산출한다는 것; 일치하지 않는 진리와 거짓말이 혼란스런 실책을 만든다는 것; 신이 부여한 자유의지 선택권이, 결국 죄와 정의라는 정 반대 영역으로 갈라진다는 것; 끊임없는 신성 추구가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고, 이와는 대조적으로, 신성을 계속 거부하는 것이 죄악의 영역으로 이끈다는 것 등을, 사람은 감지하기 어렵다.
54:0.2 하나님들은, 악을 창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죄와 반역을 용납하지도 않으신다. 우주에서 다양한 수준의 완전성 의미와 가치기준이 허용되는 한, 잠재적 악{惡}은 항상_실존한다. 불완전한 존재들이 선과 악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받은 모든 영역에 죄{罪}가 잠재한다. 진리와 허구, 즉 사실과 거짓의 바로 그 모순된 현존이, 실책이 일어날 가능성을 열어준다. 악을 고의로 선택하는 것이 죄를 가져오며; 진리를 고의로 거부하는 것이 실책이며; 죄와 실책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이 죄악이다.
54:0.2 하나님들은, 악을 창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죄와 반역을 용납하지도 않으신다. 우주에서 다양한 수준의 완전성 의미와 가치기준이 허용되는 한, 잠재적 악{惡}은 항상_실존한다. 불완전한 존재들이 선과 악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받은 모든 영역에 죄{罪}가 잠재한다. 진리와 허구, 즉 사실과 거짓의 바로 그 모순된 현존이, 실책이 일어날 가능성을 열어준다. 악을 고의로 선택하는 것이 죄를 가져오며; 진리를 고의로 거부하는 것이 실책이며; 죄와 실책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이 죄악이다.
1. 참 자유와 거짓 자유
54:1.1 루시퍼 반역에서 발생된 복잡한 모든 문제 가운데, 미성숙한 진화 필사자들이 참 자유와 거짓 자유를 구분하지 못하는 것보다 더 큰 어려움은 없었다.
54:1.2 참 자유는 오랜 세월에 걸쳐서 추구됐고, 진화가 진척됨에 따라서 보상으로 주어졌다. 거짓 자유는, 시간세계에서 생기는 잘못과, 공간으로 말미암는 악이 만들어내는 미묘한 속임수다. 영속하는 자유는 응보의 실체--곧 지성, 성숙, 형제애, 및 공정성--에 근거를 둔다.
54:1.3 자유는, 그 동기가 우둔하고 무조건이고 통제되지 않을 때, 시공우주 실존을 스스로 파괴시키는 방편이 된다. 참 자유는, 점진적으로 실체에 관련되고, 사회적 공정성과 시공우주 공평성과 온 인류 형제애 그리고 신성한 책무에 늘 주의한다.
54:1.4 자유는, 물질적 공의, 지적 공평성, 사회적 관용, 도덕적 의무, 및 영적 가치에서 분리될 때 자멸{自滅}한다. 자유는 시공우주 실체와 분리되어 실존할 수 없으며, 어떤 인격체든지 그 실체는 인격과 신성의 관계에 비례한다.
54:1.5 억제되지 않은 자아_의지와 통제되지 않은 자아_표현은, 완화되지 않은 이기심, 즉 경건치 못함의 극치다. 연합되어 점점_더 자아를 정복하지 않는 자유는, 이기적 필사자의 망상에서 생긴 허구다. 자신이_주도하는 자유는, 개념적 환상, 즉 잔인한 속임수다. 자유라는 옷으로 변장한 방종에는 비참한 속박이 따른다.
54:1.6 참 자유는 진실한 자존감의 친구이며; 거짓 자유에는 자아_찬양이 따라다닌다. 참 자유는 자아를_통제함으로써 얻는 열매이며; 거짓 자유는 주제넘은 자주적_주장이다. 자아_통제는 이타적 봉사로 이끌며; 자아_찬양은, 불의한 권능으로 동료 존재들을 압제하려고 올바른 달성을 기꺼이 희생시키는, 그런 잘못된 개인의 이기적 야망을 채우려고 남들을 착취하려는 경향이 있다.
54:1.7 지혜조차, 그 범위가 시공우주이고 동기가 영적일 경우에만 신성하고 안전하다.
54:1.8 다른 존재들이 가진 선천적 자유를 박탈하려는 목적으로, 다른 자들에게 권력을 행사하고 싶도록, 지적 존재들을 유도하는 그런 종류의 자기_속임보다 더 큰 실책은 없다. 인간을 공평하게 대하라는 황금률은, 그런 모든 기만, 불공평, 이기심, 및 불의에 맞서서 외친다. 참되고 진정한 자유만이, 사랑의 통치 및 자비의 섬김과 양립할 수 있다.
54:1.9 우주의 최상급 통치자들이, 이런 의지의 특권과 인격의 잠재성을 자비롭게 존중하면서 뒤로 물러서는 마당에, 자기_뜻대로_하는 피조물이, 어떻게 감히 개인적 자유라는 이름으로 동료들의 권한을 침입할 수 있는가! 자신이 가졌다고 생각하는 자유를 행사하면서, 창조주가 수여하는, 그리고 충실한 모든 동료와 하급자와 백성이 온당하게 존중하는 그런 실존 특권을, 어떤 다른 존재로부터 빼앗을 권한은 아무에게도 없다.
54:1.10 진화하는 사람은, 죄와 죄악이 있는 세계에서, 또는 원시적인 진화하는 구체의 초기 시절에, 자신의 물질적 자유를 위하여 폭군이나 압제자들과 싸울 수밖에 없겠으나, 모론시아 세계 또는 영{靈}의 구체에서는 더 이상 그렇지 않다. 전쟁은 초기의 진화하는 사람이 물려받은 유산이지만, 정상적으로 진보하는 문명 세계에서는, 인종적 오해를 조정하는 방법으로서, 물리적 투쟁이 오래 전부터 나쁘게 평가돼왔다.
54:2.1 하나님은, 아들과 함께 그리고 영 안에서 영원한 하보나를 입안했으며, 그 후로 늘 창조에 대등하게 참여하는--즉 공유하는-- 영원한 원형{元型}이 널리 통용된다. 공유하는 이 원형은, 영원히 완전한 중앙우주를 시간세계에 복제하는 시도에 착수하려고 공간 속으로 나아가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 모두를 위한 주요 밑그림이다.
54:2.2 아버지 뜻 행하기를 열망하는 전체 진화 우주의 모든 피조물은, 체험함으로 완전성을 달성하는 이 장엄한 모험에서, 시_공간 창조주들의 동역자가 될 운명이다. 이것이 사실이 아니었다면, 아버지는 창조적 자유의지를 그런 피조물에게 부여하지 않으셨을 것이며, 또한 자신이 그들 속에 내주하는 일, 즉 자신의 영을 수단으로 하여 그들과 동역관계를 실제로 맺는 일을 하시지도 않았을 것이다.
54:2.3 루시퍼의 어리석음은, 할 수 없는 일을 하려는, 체험하는 우주에서 시간을 옆길로_단축시키려는 시도였다. 루시퍼의 범죄는, 사타니아의 모든 인격체가 가진 창조성을 뺏으려고 꾀한 것인데, 개별적으로 또한 집단적으로 빛과 생명의 상태에 도달하려고, 피조물이 긴 진화 투쟁에 몸소 참여하는--곧 자유의지로 참여하는-- 권리를 몰래 박탈한 것이었다. 그렇게 하면서, 한때 너희 체계의 주권자였던 이 존재는, 모든 인격있는 피조물에게 자유의지를 증여하신 데서 드러난 목적, 즉 하나님 뜻의 영원한 목적에 상반되는 자기 뜻을 목적으로 정했다. 루시퍼 반역은, 이처럼 사타니아 체계의 상승자와 봉사자들이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최고 가능성을 침해했다--이것은 언젠가 완전하게 된 사타니아 체계로서 존재할, 서서히 세워지는 체험적 지혜의 기념비에, 개인적이고 독특한 무언가를 기부하는 짜릿한 체험을 이런 모든 존재로부터 영원히 빼앗으려는 위협이다. 그리하여 루시퍼 성명서는, 자유라는 옷으로 변장하면서, 개인적 자유의 탈취를 완성하려고, 그리고 온 네바돈 역사에서 오직 두 번 진행됐던 규모로 그것을 행하려고, 명료한 이성{理性}의 입장에서 볼 때 어처구니없는 협박을 하면서 나아갔다.
2. 자유를 도둑질함
54:2.1 하나님은, 아들과 함께 그리고 영 안에서 영원한 하보나를 입안했으며, 그 후로 늘 창조에 대등하게 참여하는--즉 공유하는-- 영원한 원형{元型}이 널리 통용된다. 공유하는 이 원형은, 영원히 완전한 중앙우주를 시간세계에 복제하는 시도에 착수하려고 공간 속으로 나아가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 모두를 위한 주요 밑그림이다.
54:2.2 아버지 뜻 행하기를 열망하는 전체 진화 우주의 모든 피조물은, 체험함으로 완전성을 달성하는 이 장엄한 모험에서, 시_공간 창조주들의 동역자가 될 운명이다. 이것이 사실이 아니었다면, 아버지는 창조적 자유의지를 그런 피조물에게 부여하지 않으셨을 것이며, 또한 자신이 그들 속에 내주하는 일, 즉 자신의 영을 수단으로 하여 그들과 동역관계를 실제로 맺는 일을 하시지도 않았을 것이다.
54:2.3 루시퍼의 어리석음은, 할 수 없는 일을 하려는, 체험하는 우주에서 시간을 옆길로_단축시키려는 시도였다. 루시퍼의 범죄는, 사타니아의 모든 인격체가 가진 창조성을 뺏으려고 꾀한 것인데, 개별적으로 또한 집단적으로 빛과 생명의 상태에 도달하려고, 피조물이 긴 진화 투쟁에 몸소 참여하는--곧 자유의지로 참여하는-- 권리를 몰래 박탈한 것이었다. 그렇게 하면서, 한때 너희 체계의 주권자였던 이 존재는, 모든 인격있는 피조물에게 자유의지를 증여하신 데서 드러난 목적, 즉 하나님 뜻의 영원한 목적에 상반되는 자기 뜻을 목적으로 정했다. 루시퍼 반역은, 이처럼 사타니아 체계의 상승자와 봉사자들이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최고 가능성을 침해했다--이것은 언젠가 완전하게 된 사타니아 체계로서 존재할, 서서히 세워지는 체험적 지혜의 기념비에, 개인적이고 독특한 무언가를 기부하는 짜릿한 체험을 이런 모든 존재로부터 영원히 빼앗으려는 위협이다. 그리하여 루시퍼 성명서는, 자유라는 옷으로 변장하면서, 개인적 자유의 탈취를 완성하려고, 그리고 온 네바돈 역사에서 오직 두 번 진행됐던 규모로 그것을 행하려고, 명료한 이성{理性}의 입장에서 볼 때 어처구니없는 협박을 하면서 나아갔다.
54:2.4 간단히 말해서, 하나님이 사람과 천사들에게 주신 것을, 루시퍼가 그들로부터 빼앗으려했는데, 그것은 바로 인간거주 세계들로 이뤄진 이 지역 체계의 운명과 그들 자신의 운명을 창조하는 데 참여하는, 신성한 특권이다.
54:2.5 참 자유, 즉 사랑하고 사랑 받을 특권, 하나님을 경배하고 동료들을 섬기는 특권을 다른 존재로부터 뺏을 정당한 자유가, 온 우주에서 아무에게도 없다.
54:3.1 여러 진화 세계에서, 의지를 지닌 도덕적 피조물은, 온전히_지혜로운 창조주들이 왜 악과 죄를 허용하는가, 등의 경솔한 질문으로 항상 근심한다. 피조물이 정말로 자유로우려면 이 두 가지가 다 필수임을 그들은 납득하지 못한다. 진화하는 사람 또는 고상한 천사의 자유의지는, 단순한 철학 개념, 즉 상징적 이상{理想}이 아니다. 사람이 선이나 악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은 하나의 우주 실체다.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이 자유는, 최상급 통치자들이 부여한 것이며, 그들은, 어떤 존재 또는 존재들 집단이든지, 신성하게 증여된 이 자유를, 넓은 우주에서 단 하나의 인격체로부터도 빼앗지 못하게 할 것이다--이름을 잘못 붙인 이 개인 자유를 누리려는, 그런 잘못 인도되고 무지한 존재들을 만족시키지도 않을 것이다.
54:2.5 참 자유, 즉 사랑하고 사랑 받을 특권, 하나님을 경배하고 동료들을 섬기는 특권을 다른 존재로부터 뺏을 정당한 자유가, 온 우주에서 아무에게도 없다.
3. 응보의 시간 지연
54:3.1 여러 진화 세계에서, 의지를 지닌 도덕적 피조물은, 온전히_지혜로운 창조주들이 왜 악과 죄를 허용하는가, 등의 경솔한 질문으로 항상 근심한다. 피조물이 정말로 자유로우려면 이 두 가지가 다 필수임을 그들은 납득하지 못한다. 진화하는 사람 또는 고상한 천사의 자유의지는, 단순한 철학 개념, 즉 상징적 이상{理想}이 아니다. 사람이 선이나 악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은 하나의 우주 실체다.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이 자유는, 최상급 통치자들이 부여한 것이며, 그들은, 어떤 존재 또는 존재들 집단이든지, 신성하게 증여된 이 자유를, 넓은 우주에서 단 하나의 인격체로부터도 빼앗지 못하게 할 것이다--이름을 잘못 붙인 이 개인 자유를 누리려는, 그런 잘못 인도되고 무지한 존재들을 만족시키지도 않을 것이다.
54:3.2 의식적으로 전심{全心}을 다하여 악(죄)에 공감하는 것이 비실존(소멸)과 동등하더라도, 그렇게 직접 죄에 가담하는 때와, --그렇게 고의로 악을 택해서 생기는 자동 결과로-- 형벌이 집행되는 때 사이에는 상당한 기간이 반드시 있어야하는데, 이것은 그런 개인의 우주 신분에 관하여, 모든 관련된 우주 인격체가 완전히 만족스럽게 여길 정도로 아주 공정하고 당연해서 죄인 자신도 동의할, 그런 판결을 내리기에 충분히 긴 기간이다.
54:3.3 그러나 진리와 선{善}의 실체에 대항하는 이 우주 반역이 그 평결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그리고 죄인이 자신의 유죄 판결의 정당성을 자기 마음으로는 알고 있으면서도 그렇다고 고백하기를 거부한다면, 그 판결의 집행은 태고 항존자들의 재량권에 따라서 연기돼야한다. 그리고 태고 항존자들은, 행악자 속에 있는, 그리고 또한 모든 관련된 후원자와 가능성 있는 동조자 속에 있는, 모든 도덕적 가치와 모든 영적 실체가 없어질 때까지, 어떤 존재든지 소멸시키기를 거부한다.
54:4.1 노라티아덱 성좌에서, 설명하기에 어느 정도 어려운 또 하나의 문제는, 체포되고 억류되고 판결받기 전까지 무척 오랫동안 악영향을 미치도록, 무슨 이유로 루시퍼와 사탄과 타락한 왕자들을 내버려두는가에 관한 것이다.
54:4.2 자녀를 낳고 키운 부모는, 창조주이자_아버지인 미가엘이 자신의 아들들을 책망하고 파괴시키기를 왜 주저하는지, 더 잘 이해할 것이다. 방탕한 아들에 관한 예수의 비유는, 사랑하는 어떤 아버지가 잘못한 자녀의 회개를 얼마나 오래 기다릴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54:4.3 악을 행하는 피조물이 실제로 잘못을 범하기로--즉 죄를 짓기로-- 선택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 자유_의지작용이 사실이라는 것을 입증하며, 연장된 자비가 회개와 복권이 이뤄지게만 한다면, 응보를 집행하는 데 아무리 오래 지연되더라도 이를 충분히 정당화한다.
54:4.4 루시퍼는 자신이 추구했던 대부분의 자유를 이미 소유하고 있었으며; 다른 것들은 그가 앞으로 받게 돼있었다. 자기가 지금 간청하는 것을 소유하기 위하여, 그리고 온갖 우주를 구성하는 모든 다른 존재의 권한과 자유를 고려해야 할 모든 책무를 무시하고 그것을 소유하기 위하여, 조바심에게 길을 내주고 욕망에 굴복함으로써, 고귀한 이 재능들 전체가 사라졌다. 윤리적 책무는 선천적이고, 신성하고, 보편적이다.
54:4.5 최상급 통치자들이 루시퍼 반역의 지도자들을 즉각 괴멸시키거나 억류시키지 않는 많은 이유를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이유, 그리고 아마 더 나은 이유가 틀림없이 있을 것이다. 응보의 집행을 이렇게 지연시킨 자비의 특색은, 네바돈의 미가엘이 친히 베풀었다는 점이다. 과오를 범하는 아들들을 이 창조주_아버지가 사랑하지 않았더라면, 연방우주의 최상급 재판관이 활동했을 것이다. 루시퍼 반역 같은 그런 사건이,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육신화된 동안에 네바돈에서 발생했다면, 그런 악을 선동하는 자들은 즉시 철저히 소멸됐을지도 모른다.
54:4.6 최고의 응보는, 신의 자비로 억제되지 않을 때, 즉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자녀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데는 언제나 이 시간 지연, 즉 씨 뿌리는 시기와 거두는 시기 사이에, 이 구원하는 간격이 마련된다. 뿌려진 씨가 선하면, 이 간격은 성품을 시험하고 발전시켜주며; 뿌려진 씨가 악하면, 이 자비로운 연기는 회개하고 교정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행악자들에 대한 판결과 집행에서 생기는 이 시간 지연은, 일곱 연방우주의 자비 혜택에 본래부터 들어있다. 이렇게 처벌을 자비가 억제하는 것은, 하나님이 사랑이시라는 것과, 그러한 사랑의 하나님이 우주들을 지배하고 모든 피조물의 운명과 심판을 자비롭게 통제하신다는 것을 입증한다.
54:4.7 자비로운 시간 지연은 창조주들의 자유의지 명령에 따른 것이다. 죄로 물든 반역을 처리할 때, 인내라는 이런 기법에서 선{善}이 우주에 파생된다. 악을 꾀하고 실행하는 자에게는 악에서 선이 발생될 수 없음이 너무나 당연한 것처럼, 하나님을 알고 그의 뜻을 실천하기를 사랑하고 그의 영원한 계획과 신성한 목적에 따라서 낙원을 향해 상승하는 모든 존재에게는, (잠재적인 악과 드러난 악까지 포함하여) 모든 것이 합력해서 선을 이룬다는 것도 똑같이 참이다.
54:4.8 그러나 이런 자비로운 지연에도 끝이 있다. 루시퍼 반역에 대한 판결이 (유란시아에서 계산되는 시간으로) 오래 지연됐지만, 본 계시가 이뤄지는 동안, 가브리엘 대 루시퍼의 계류 중인 사건에 대한 첫 청문회가 우버사에서 열렸고, 사탄을 루시퍼와 함께 감옥 세계에 가두도록 지시하는 태고 항존자들의 명령이 곧 떨어졌음을 우리는 기록할 수 있다. 이것이, 사타니아의 타락한 세계들 가운데 어디에도 사탄이 더 이상 방문할 수 없게 만든다. 자비가_지배하는 우주에서, 응보는 느릴지 모르지만 분명히 있다.
54:5.1 루시퍼와 그의 공모자들이 왜 더 빨리 억류되거나 판결을 받지 않았는지에 관하여해 나에게 알려진 많은 이유 중에서, 나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도록 허락 받았다:
54:5.2 1. 자비는, 모든 범죄자가 자신의 악한 생각과 죄로 물든 행위에 관하여, 신중하고 온전하게 태도를 정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54:5.3 2. 최고의 응보는 아버지의 사랑에 지배되며; 따라서 자비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을, 응보가 결코 파괴하지 못할 것이다. 구원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이 모든 행악자에게 허락된다.
54:5.4 3. 애정 어린 아버지라면 누구든지, 자기 가족 가운데 과오를 범하는 식구를 찾아가서 벌을 줄만큼 서두르는 법이 없다. 인내는 시간과 별개로 작용할 수 없다.
54:5.5 4. 잘못을 범하는 것은 한 가정에게 반드시 해롭지만, 지혜와 사랑은 정직한 자녀들에게, 잘못을 범한 형제에 대해서 애정 어린 아버지가 허락한 시간 동안 참으라고 훈계하는데, 죄지은 자가 그동안에 자기 방법의 오류를 깨닫고 구원을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54:3.3 그러나 진리와 선{善}의 실체에 대항하는 이 우주 반역이 그 평결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그리고 죄인이 자신의 유죄 판결의 정당성을 자기 마음으로는 알고 있으면서도 그렇다고 고백하기를 거부한다면, 그 판결의 집행은 태고 항존자들의 재량권에 따라서 연기돼야한다. 그리고 태고 항존자들은, 행악자 속에 있는, 그리고 또한 모든 관련된 후원자와 가능성 있는 동조자 속에 있는, 모든 도덕적 가치와 모든 영적 실체가 없어질 때까지, 어떤 존재든지 소멸시키기를 거부한다.
4. 자비의 시간 지연
54:4.1 노라티아덱 성좌에서, 설명하기에 어느 정도 어려운 또 하나의 문제는, 체포되고 억류되고 판결받기 전까지 무척 오랫동안 악영향을 미치도록, 무슨 이유로 루시퍼와 사탄과 타락한 왕자들을 내버려두는가에 관한 것이다.
54:4.2 자녀를 낳고 키운 부모는, 창조주이자_아버지인 미가엘이 자신의 아들들을 책망하고 파괴시키기를 왜 주저하는지, 더 잘 이해할 것이다. 방탕한 아들에 관한 예수의 비유는, 사랑하는 어떤 아버지가 잘못한 자녀의 회개를 얼마나 오래 기다릴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54:4.3 악을 행하는 피조물이 실제로 잘못을 범하기로--즉 죄를 짓기로-- 선택할 수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 자유_의지작용이 사실이라는 것을 입증하며, 연장된 자비가 회개와 복권이 이뤄지게만 한다면, 응보를 집행하는 데 아무리 오래 지연되더라도 이를 충분히 정당화한다.
54:4.4 루시퍼는 자신이 추구했던 대부분의 자유를 이미 소유하고 있었으며; 다른 것들은 그가 앞으로 받게 돼있었다. 자기가 지금 간청하는 것을 소유하기 위하여, 그리고 온갖 우주를 구성하는 모든 다른 존재의 권한과 자유를 고려해야 할 모든 책무를 무시하고 그것을 소유하기 위하여, 조바심에게 길을 내주고 욕망에 굴복함으로써, 고귀한 이 재능들 전체가 사라졌다. 윤리적 책무는 선천적이고, 신성하고, 보편적이다.
54:4.5 최상급 통치자들이 루시퍼 반역의 지도자들을 즉각 괴멸시키거나 억류시키지 않는 많은 이유를 우리는 알고 있다.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이유, 그리고 아마 더 나은 이유가 틀림없이 있을 것이다. 응보의 집행을 이렇게 지연시킨 자비의 특색은, 네바돈의 미가엘이 친히 베풀었다는 점이다. 과오를 범하는 아들들을 이 창조주_아버지가 사랑하지 않았더라면, 연방우주의 최상급 재판관이 활동했을 것이다. 루시퍼 반역 같은 그런 사건이,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육신화된 동안에 네바돈에서 발생했다면, 그런 악을 선동하는 자들은 즉시 철저히 소멸됐을지도 모른다.
54:4.6 최고의 응보는, 신의 자비로 억제되지 않을 때, 즉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자녀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데는 언제나 이 시간 지연, 즉 씨 뿌리는 시기와 거두는 시기 사이에, 이 구원하는 간격이 마련된다. 뿌려진 씨가 선하면, 이 간격은 성품을 시험하고 발전시켜주며; 뿌려진 씨가 악하면, 이 자비로운 연기는 회개하고 교정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행악자들에 대한 판결과 집행에서 생기는 이 시간 지연은, 일곱 연방우주의 자비 혜택에 본래부터 들어있다. 이렇게 처벌을 자비가 억제하는 것은, 하나님이 사랑이시라는 것과, 그러한 사랑의 하나님이 우주들을 지배하고 모든 피조물의 운명과 심판을 자비롭게 통제하신다는 것을 입증한다.
54:4.7 자비로운 시간 지연은 창조주들의 자유의지 명령에 따른 것이다. 죄로 물든 반역을 처리할 때, 인내라는 이런 기법에서 선{善}이 우주에 파생된다. 악을 꾀하고 실행하는 자에게는 악에서 선이 발생될 수 없음이 너무나 당연한 것처럼, 하나님을 알고 그의 뜻을 실천하기를 사랑하고 그의 영원한 계획과 신성한 목적에 따라서 낙원을 향해 상승하는 모든 존재에게는, (잠재적인 악과 드러난 악까지 포함하여) 모든 것이 합력해서 선을 이룬다는 것도 똑같이 참이다.
54:4.8 그러나 이런 자비로운 지연에도 끝이 있다. 루시퍼 반역에 대한 판결이 (유란시아에서 계산되는 시간으로) 오래 지연됐지만, 본 계시가 이뤄지는 동안, 가브리엘 대 루시퍼의 계류 중인 사건에 대한 첫 청문회가 우버사에서 열렸고, 사탄을 루시퍼와 함께 감옥 세계에 가두도록 지시하는 태고 항존자들의 명령이 곧 떨어졌음을 우리는 기록할 수 있다. 이것이, 사타니아의 타락한 세계들 가운데 어디에도 사탄이 더 이상 방문할 수 없게 만든다. 자비가_지배하는 우주에서, 응보는 느릴지 모르지만 분명히 있다.
5. 지연시키는 지혜
54:5.1 루시퍼와 그의 공모자들이 왜 더 빨리 억류되거나 판결을 받지 않았는지에 관하여해 나에게 알려진 많은 이유 중에서, 나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도록 허락 받았다:
54:5.2 1. 자비는, 모든 범죄자가 자신의 악한 생각과 죄로 물든 행위에 관하여, 신중하고 온전하게 태도를 정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54:5.3 2. 최고의 응보는 아버지의 사랑에 지배되며; 따라서 자비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을, 응보가 결코 파괴하지 못할 것이다. 구원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이 모든 행악자에게 허락된다.
54:5.4 3. 애정 어린 아버지라면 누구든지, 자기 가족 가운데 과오를 범하는 식구를 찾아가서 벌을 줄만큼 서두르는 법이 없다. 인내는 시간과 별개로 작용할 수 없다.
54:5.5 4. 잘못을 범하는 것은 한 가정에게 반드시 해롭지만, 지혜와 사랑은 정직한 자녀들에게, 잘못을 범한 형제에 대해서 애정 어린 아버지가 허락한 시간 동안 참으라고 훈계하는데, 죄지은 자가 그동안에 자기 방법의 오류를 깨닫고 구원을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54:5.6 5. 루시퍼에 대한 미가엘의 입장과 상관없이, 창조주 아들은, 루시퍼의 창조주이자_아버지임에도,
당시에 자신의 증여 경력을 아직 완성하지 않았고, 그리하여 네바돈의 제한없는 주권을 달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신한 체계 주권자에 대해서 즉석 재판을 행하는 것은 그의 권한에 속하지 않았다.
54:5.7 6. 태고 항존자들은 이 반역자들을 즉각 소멸시킬 수 있었지만, 충분한 청문회 없이는 행악자를 거의 처형하지 않는다. 이 경우에 그들은 미가엘의 결정을 무효화하기를 거절했다.
54:5.8 7. 반역자들과 상관하지 말고, 반역이 스스로_소멸되는 자연스런 과정을 따라가도록 내버려두라고, 임마누엘이 미가엘에게 권고했음이 분명하다. 그리고 합동 항존자의 지혜는, 낙원 삼위일체의 결합된 지혜가 한때 반영된 것이다.
54:5.9 8. 에덴시아의 충실 항존자들은 성좌 아버지들에게, 노라티아덱의 모든 현재 및 미래 시민--곧 모든 필사자, 모론시아 피조물, 또는 영 피조물--의 마음 속에서 이 행악자들에 대한 모든 동정심이 곧 뿌리째 뽑히도록, 끝까지 자유롭게 진행하도록 반역자들에게 허용하라고 충고했다.
54:5.7 6. 태고 항존자들은 이 반역자들을 즉각 소멸시킬 수 있었지만, 충분한 청문회 없이는 행악자를 거의 처형하지 않는다. 이 경우에 그들은 미가엘의 결정을 무효화하기를 거절했다.
54:5.8 7. 반역자들과 상관하지 말고, 반역이 스스로_소멸되는 자연스런 과정을 따라가도록 내버려두라고, 임마누엘이 미가엘에게 권고했음이 분명하다. 그리고 합동 항존자의 지혜는, 낙원 삼위일체의 결합된 지혜가 한때 반영된 것이다.
54:5.9 8. 에덴시아의 충실 항존자들은 성좌 아버지들에게, 노라티아덱의 모든 현재 및 미래 시민--곧 모든 필사자, 모론시아 피조물, 또는 영 피조물--의 마음 속에서 이 행악자들에 대한 모든 동정심이 곧 뿌리째 뽑히도록, 끝까지 자유롭게 진행하도록 반역자들에게 허용하라고 충고했다.
54:5.10 9. 예루셈에서는 오르본톤의 최고 행정관의 개인 대리인은, 루시퍼 자유 선언에 포함된 여러 문제에서, 모든 살아있는 피조물이 신중한 선택을 하도록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라고 가브리엘에게 권고했다. 반역의 문제들이 부풀어 오르자, 가브리엘의 낙원 응급 충고자는, 그런 완전하고 자유로운 기회가 모든 노라티아덱
피조물에게 제공되지 않는다면, 냉담할 가능성이 있거나 의심에 싸인 그런 모든 피조물이 전체 성좌에 대항하여 자기_방어에 온 힘을 다할 것임을 설명했다. 노라티아덱 존재들에게 낙원으로 상승하는 문들을 계속 열어놓기 위해서는, 반역이 충분히 발전하도록 마련할 필요가 있었고, 그와 관련된 모든 존재의 편에서 태도를 완전히 결정하도록 보장할 필요가 있었다.
54:5.11 10. 살빙톤의 신성한 사역자는, 그의 세 번째 단독 선언으로서, 반역자들 및 반역의 가증한 모습을 반쯤 치료하거나, 소심하게 억압하거나, 아니면 다르게 감추려는 일을 아무 것도 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명령을 내렸다. 천사 무리는, 죄와 악의 전염병을 완전하게 최종적으로 치료하는 가장 빠른 기법으로서, 완전히 노출시키고 죄를_표현할 무제한의 기회를 주도록 일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54:5.12 11. 강력한 사자들은 비슷한 상황에서 몸소 체험을 겪은 영화롭게 된 필사자인데, 이들로 구성된 예전의_필사자들의 응급 협의회가 그 동료들과 함께 예루셈에서 조직됐다. 그들은, 억압이라는 독단적 방법 또는 즉결 방법이 시도된다면 적어도 세 배나 많은 존재가 타락하게 될 것이라고, 가브리엘에게 충고했다. 결과를 이루기까지 100만 년이 소요되더라도, 반란이 충분하고 자연스런 과정을 밟도록 내버려두라고 가브리엘에게 충고한 것에 대하여, 우버사 조언자 단체가 전부 동의했다.
54:5.13 12. 심지어 시간세계의 한 우주에서도, 시간은 상대적이다: 평범한 기간의 인생을 산 어떤 유란시아 필사자가, 전_세계적 대혼란을 촉진시키는 어떤 죄를 범했다면, 그리고 그가 그 죄를 저지르고 나서 이틀 또는 사흘 만에 체포되고 심문받고 집행됐다면, 그것이 너희에게 긴 시간으로 보이겠는가? 그렇지만 지금 시작된 루시퍼의 판결이 유란시아 햇수로 10만 년 동안 완결되지 못하더라도, 루시퍼의 일생 기간에 비교한다면, 더 짧을지도 모른다. 그 소송이 계류 중에 있는 우버사의 관점에서 보면, 루시퍼의 범죄는 범행을 저지른 지 2.5초 내에 재판에 회부됐다고 함으로써, 그 상대적 시간 경과를 표시할 수 있다. 낙원의 관점에서 보면, 그 판결은 그 범죄 행위와 동시에 일어난다.
54:5.14 루시퍼 반역을 독단적으로 중지시키지 않은 데에는, 너희가 부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유가 똑같이 많이 있으나, 나는 그것을 설명하도록 허락받지 못했다. 악이 그 자체의 도덕적 파산과 영적 사멸의 온전한 과정을 거치도록 허용한 48개의 이유를, 우리가 우버사에서 가르치고 있음을 너희에게 알려줄 수 있다. 나에게 알려지지 않은 추가적 이유가 똑같이 많이 있으리라고 나는 믿는다.
54:5.11 10. 살빙톤의 신성한 사역자는, 그의 세 번째 단독 선언으로서, 반역자들 및 반역의 가증한 모습을 반쯤 치료하거나, 소심하게 억압하거나, 아니면 다르게 감추려는 일을 아무 것도 하지 말라고 지시하는 명령을 내렸다. 천사 무리는, 죄와 악의 전염병을 완전하게 최종적으로 치료하는 가장 빠른 기법으로서, 완전히 노출시키고 죄를_표현할 무제한의 기회를 주도록 일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54:5.12 11. 강력한 사자들은 비슷한 상황에서 몸소 체험을 겪은 영화롭게 된 필사자인데, 이들로 구성된 예전의_필사자들의 응급 협의회가 그 동료들과 함께 예루셈에서 조직됐다. 그들은, 억압이라는 독단적 방법 또는 즉결 방법이 시도된다면 적어도 세 배나 많은 존재가 타락하게 될 것이라고, 가브리엘에게 충고했다. 결과를 이루기까지 100만 년이 소요되더라도, 반란이 충분하고 자연스런 과정을 밟도록 내버려두라고 가브리엘에게 충고한 것에 대하여, 우버사 조언자 단체가 전부 동의했다.
54:5.13 12. 심지어 시간세계의 한 우주에서도, 시간은 상대적이다: 평범한 기간의 인생을 산 어떤 유란시아 필사자가, 전_세계적 대혼란을 촉진시키는 어떤 죄를 범했다면, 그리고 그가 그 죄를 저지르고 나서 이틀 또는 사흘 만에 체포되고 심문받고 집행됐다면, 그것이 너희에게 긴 시간으로 보이겠는가? 그렇지만 지금 시작된 루시퍼의 판결이 유란시아 햇수로 10만 년 동안 완결되지 못하더라도, 루시퍼의 일생 기간에 비교한다면, 더 짧을지도 모른다. 그 소송이 계류 중에 있는 우버사의 관점에서 보면, 루시퍼의 범죄는 범행을 저지른 지 2.5초 내에 재판에 회부됐다고 함으로써, 그 상대적 시간 경과를 표시할 수 있다. 낙원의 관점에서 보면, 그 판결은 그 범죄 행위와 동시에 일어난다.
54:5.14 루시퍼 반역을 독단적으로 중지시키지 않은 데에는, 너희가 부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유가 똑같이 많이 있으나, 나는 그것을 설명하도록 허락받지 못했다. 악이 그 자체의 도덕적 파산과 영적 사멸의 온전한 과정을 거치도록 허용한 48개의 이유를, 우리가 우버사에서 가르치고 있음을 너희에게 알려줄 수 있다. 나에게 알려지지 않은 추가적 이유가 똑같이 많이 있으리라고 나는 믿는다.
6. 사랑이 승리함
54:6.2 지성 존재들에게 어떤 조치를 내리시든지, 창조주 아들과 낙원 아버지, 두 분 다 사랑의 지배를 받으신다. 신성과 인간성의 모든 관계에서 아버지이신 하나님은 다른 모든 국면의 신격 형태화보다 우선한다는 것을 기억하지 않는다면, 반역자들과 반역--곧 죄와 죄인들--에 대한 우주 통치자들의 태도의 여러 국면을 이해하기가 불가능하다. 낙원 창조주 아들들은 모두 자비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 또한 상기해야한다.
54:6.3 어떤 대가족의 자애로운 아버지가, 심각한 잘못을 저지른 자녀 가운데 하나에게 자비를 베풀기로 한다면, 품행이 옳지 못한 이 자녀에게 자비를 적용하는 일은, 행실이 올바른 다른 모든 자녀에게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주게 될 것이 자명하다. 그런 결말은 필연적이며; 사랑스런 부모를 갖게 되고 가족 집단의 어떤 식구가 되는 실제 상황에서, 그런 위험성은 분리될 수 없다. 한 가족에서 각 식구는 나머지 모든 식구의 의로운 행실로 말미암아 유익을 얻으며; 마찬가지로 각 식구는, 나머지 모든 식구의 잘못된 행실이 직접 일으키는 한때의_결말로 인하여 고통을 받는다. 가족, 집단, 나라, 인종, 세계, 체계, 성좌, 및 우주들은 개별성을 갖는 연합 관계이며; 따라서 크든지 작든지, 그런 어떤 집단이라도, 그 구성원은 누구든지, 관계되는 그 집단의 모든 다른 구성원의 옳은 행위의 결과로 유익을 거둬들이거나 그른 행위의 결과로 괴로워한다.
54:6.4 그러나 한 가지 분명히 해야 하는데: 너희 가족 가운데 어떤 식구, 어떤 동료 시민, 또는 동료 필사자의 죄, 심지어 그 체계 또는 다른 데서 있었던 반역의 악한 결과로 너희가 고통을 겪게 됐다면, --동역자나 동료 또는 상관들의 비행 때문에 너희가 무엇을 참아야하든지 상관없이-- 너희는 그런 시련이 일시적 고통일 뿐이라는 것을 영원히 확신하면서 안심해도 좋다. 집단 속에서 나쁜 행실이 형제간에 미치는 이런 결과들 중에서 어떤 것도, 결코 너희의 영원한 가능성을 계속 위태롭게 하거나, 또는 낙원으로 상승하여 하나님께 도달하는 너희의 신성한 권리를 조금도 뺏을 수 없다.
54:6.5 그리고 반역의 죄를 변함없이 뒤따르는 이런 시련과 지연과 실망에는 보상이 있다. 루시퍼 반역에서 가치 있고 거론할만한 많은 영향 중에서, 나는 오직, 그 필사 상승자들, 즉 예루셈 시민의 생애가 증진된 것에만 주의를 환기시킬 것인데, 그들은 죄의 궤변에 대항함으로써, 장차 강력한 사자들, 즉 나와 같은 계층의 동료가 될 수 있는 후보자가 됐다. 그 악한 사건을 견뎠던 모든 존재마다, 그로 인해 즉시 자신의 행정상 지위를 향상시켰고, 자신의 영적 가치를 증진시켰다.
54:6.6 루시퍼 격변이 처음에는, 체계에 대해서 그리고 우주에 대해서 수그러들 줄 모르는 재난처럼 보였다. 차츰 이익이 발생되기 시작했다. 체계 시간으로 2만 5천 년(유란시아 시간으로 2만 년)이 지나면서, 멜기세덱들은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에서 나오는 선한 결과가, 초래된 악과 맞먹을 정도가 됐다고 가르치기 시작했다. 악의 총합은 그때까지 거의 정지된 상태에 있었는데, 격리된 어떤 세계들에서만 증가됐던 반면, 유익한 영향은 우주와 연방우주를 통해 바깥쪽으로, 그리고 심지어 하보나에 이르기까지 계속 증가되고 확장됐다. 멜기세덱들은 이제, 사타니아 반역에서 발생되는 선한 것들이 전체 악의 합계보다 1,000배 이상에 달한다고 가르친다.
54:6.7 그러나 잘못된 행위의 그런 색다르고 유익한 추수 결과는 오직, 에덴시아에서 성좌 아버지들로부터, 낙원에 계신 만유의 아버지에 이르기까지, 루시퍼보다 위에 있는 모든 분의 현명하고 신성하고 자비로운 태도 때문에 거둘 수 있었다. 시간의 흐름은,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에서 파생될 수 있는 필연적 선을 증진시켜왔으며; 유죄를 선고받아야 할 악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제법 충분히 발전됐으므로, 온전히_지혜롭고 선견지명 있는 우주 통치자들이 점점 더 유익한 결과를 초래할 시간을 확실히 연장시킬 것이 분명하다. 사타니아 반역자들의 체포와 재판을 지연시키는 추가적인 많은 이유는 차치하고, 이 한 가지 소득만 해도, 왜 이 죄인들이 더 빨리 억류되지 않았는지, 그리고 왜 그들이 판결 받고 궤멸되지 않았는지 설명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54:6.8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시간에_매인 필사 지성체들은, 우주 직무에 대한 선견지명이 있고 온전히_지혜로운 경영자들의 시간 지연을 성급히 판단해서는 안 된다.
54:6.9 이 문제에 관해서 인간이 잘못 생각하는 한 가지는, 그들의 세계가 죄로 저주받지 않았다면, 진화하는 행성에서 모든 진화 필사자가 낙원 생애로 들어가기를 선택했을 것이라는 관념에 있다. 생존을 거부하는 역량은 루시퍼가 반역했을 때 생긴 것이 아니다. 필사적 사람은 낙원 생애를 자유의지로 선택하는 자질을 항상 소유해왔다.
54:6.10 생존을 체험하면서 상승하는 동안, 너희는 우주 개념들을 넓히고 의미와 가치의 범위를 확장시킬 것이며; 그리하여, 루시퍼와 사탄 같은 그런 존재들이 반역을 계속 진행하도록 왜 내버려뒀는지, 더 잘 이해할 것이다. 너희는 또한, 궁극적 선이 한시적 악으로부터 어떻게 발생될 수 있는지 (즉각적이지는 않더라도) 더 잘 납득할 것이다. 너희가 낙원에 도달한 후에, 최고스라빔 철학자들이 우주를 조정하는 이 난해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설명하는 것을 듣게 될 때, 너희는 정말로 깨달음을 얻고 위로받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때가 오더라도, 나는 너희가 자신의 정신에 완전한 만족감을 갖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나는, 내가 우주 철학의 정상을 그렇게 성취했을 때에도 그렇지 못했다. 나는 연방우주에서 행정부 임무에 배정된 후에야, 이 까다로운 일들을 충분히 납득하게 됐는데, 거기서 나는 실제적인 체험을 함으로써, 시공우주 형평성과 영적 철학에서 그런 다방면의 문제를 납득하기에 충분한 개념적 수용력을 획득했다. 너희가 낙원을 향하여 상승함에 따라서, 오직 이 체험 수용력이 증가된 후에, 그리고 증진된 영적 통찰력을 성취한 후에야, 우주 경영에서 문제가 되는 여러 가지 모습을 겨우 납득할 수 있음을, 너희는 더욱 배울 것이다. 시공우주 지혜는 시공우주의 상황을 이해하는 데 필수다.
54:6.5 그리고 반역의 죄를 변함없이 뒤따르는 이런 시련과 지연과 실망에는 보상이 있다. 루시퍼 반역에서 가치 있고 거론할만한 많은 영향 중에서, 나는 오직, 그 필사 상승자들, 즉 예루셈 시민의 생애가 증진된 것에만 주의를 환기시킬 것인데, 그들은 죄의 궤변에 대항함으로써, 장차 강력한 사자들, 즉 나와 같은 계층의 동료가 될 수 있는 후보자가 됐다. 그 악한 사건을 견뎠던 모든 존재마다, 그로 인해 즉시 자신의 행정상 지위를 향상시켰고, 자신의 영적 가치를 증진시켰다.
54:6.6 루시퍼 격변이 처음에는, 체계에 대해서 그리고 우주에 대해서 수그러들 줄 모르는 재난처럼 보였다. 차츰 이익이 발생되기 시작했다. 체계 시간으로 2만 5천 년(유란시아 시간으로 2만 년)이 지나면서, 멜기세덱들은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에서 나오는 선한 결과가, 초래된 악과 맞먹을 정도가 됐다고 가르치기 시작했다. 악의 총합은 그때까지 거의 정지된 상태에 있었는데, 격리된 어떤 세계들에서만 증가됐던 반면, 유익한 영향은 우주와 연방우주를 통해 바깥쪽으로, 그리고 심지어 하보나에 이르기까지 계속 증가되고 확장됐다. 멜기세덱들은 이제, 사타니아 반역에서 발생되는 선한 것들이 전체 악의 합계보다 1,000배 이상에 달한다고 가르친다.
54:6.7 그러나 잘못된 행위의 그런 색다르고 유익한 추수 결과는 오직, 에덴시아에서 성좌 아버지들로부터, 낙원에 계신 만유의 아버지에 이르기까지, 루시퍼보다 위에 있는 모든 분의 현명하고 신성하고 자비로운 태도 때문에 거둘 수 있었다. 시간의 흐름은, 루시퍼의 어리석은 행동에서 파생될 수 있는 필연적 선을 증진시켜왔으며; 유죄를 선고받아야 할 악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제법 충분히 발전됐으므로, 온전히_지혜롭고 선견지명 있는 우주 통치자들이 점점 더 유익한 결과를 초래할 시간을 확실히 연장시킬 것이 분명하다. 사타니아 반역자들의 체포와 재판을 지연시키는 추가적인 많은 이유는 차치하고, 이 한 가지 소득만 해도, 왜 이 죄인들이 더 빨리 억류되지 않았는지, 그리고 왜 그들이 판결 받고 궤멸되지 않았는지 설명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54:6.8 멀리 내다보지 못하고 시간에_매인 필사 지성체들은, 우주 직무에 대한 선견지명이 있고 온전히_지혜로운 경영자들의 시간 지연을 성급히 판단해서는 안 된다.
54:6.9 이 문제에 관해서 인간이 잘못 생각하는 한 가지는, 그들의 세계가 죄로 저주받지 않았다면, 진화하는 행성에서 모든 진화 필사자가 낙원 생애로 들어가기를 선택했을 것이라는 관념에 있다. 생존을 거부하는 역량은 루시퍼가 반역했을 때 생긴 것이 아니다. 필사적 사람은 낙원 생애를 자유의지로 선택하는 자질을 항상 소유해왔다.
54:6.10 생존을 체험하면서 상승하는 동안, 너희는 우주 개념들을 넓히고 의미와 가치의 범위를 확장시킬 것이며; 그리하여, 루시퍼와 사탄 같은 그런 존재들이 반역을 계속 진행하도록 왜 내버려뒀는지, 더 잘 이해할 것이다. 너희는 또한, 궁극적 선이 한시적 악으로부터 어떻게 발생될 수 있는지 (즉각적이지는 않더라도) 더 잘 납득할 것이다. 너희가 낙원에 도달한 후에, 최고스라빔 철학자들이 우주를 조정하는 이 난해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설명하는 것을 듣게 될 때, 너희는 정말로 깨달음을 얻고 위로받을 것이다. 그러나 그런 때가 오더라도, 나는 너희가 자신의 정신에 완전한 만족감을 갖게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나는, 내가 우주 철학의 정상을 그렇게 성취했을 때에도 그렇지 못했다. 나는 연방우주에서 행정부 임무에 배정된 후에야, 이 까다로운 일들을 충분히 납득하게 됐는데, 거기서 나는 실제적인 체험을 함으로써, 시공우주 형평성과 영적 철학에서 그런 다방면의 문제를 납득하기에 충분한 개념적 수용력을 획득했다. 너희가 낙원을 향하여 상승함에 따라서, 오직 이 체험 수용력이 증가된 후에, 그리고 증진된 영적 통찰력을 성취한 후에야, 우주 경영에서 문제가 되는 여러 가지 모습을 겨우 납득할 수 있음을, 너희는 더욱 배울 것이다. 시공우주 지혜는 시공우주의 상황을 이해하는 데 필수다.
54:6.11 [지금은 오르본톤 연방우주 정부에 배속돼있고, 살빙톤의 가브리엘이 요청한 바에 따라서 이 문제를 수행하고 있는, 시간세계의 우주들에서 처음 체계 반역이 일어났을 때 체험을 거쳐 생존한, 한 강력한 사자가 제시했음]
◀제53편 루시퍼 반역 ∥ 제55편 빛과 생명의 구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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