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ne 11, 2011

제4편 하나님과 우주의 관계

제3편 하나님의 속성 ∥ 제5편 하나님과 개인의 관계

4

하나님과 우주의 관계

 

4:0.1 만유의 아버지 온갖 우주의 물질적, 지적, 영적 현상과 관련되는 영원한 목적을 갖고 계시는데, 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항상 집행하고 계신다. 하나님 자신의 고유한 자유롭고 주권적인 뜻에 따라서 우주들을 창조하셨고, 자신의 온전한_지혜에 따라서, 그리고 영원한 목적에 따라서 우주들을 창조하셨다. 낙원 신격들과 최고 동역자들을 제외하고, 하나님 영원한 목적에 대해 실제로 아주 알고 있는 자가 과연 있을지 의심스럽다. 낙원 고귀한 시민들조차, 신격들의 영원한 목적의 본성에 관해 매우 다양한 견해를 갖는다.
4:0.2 완전한 하보나 중앙우주를 창조한 목적이, 순전히 신의 본성을 충족시키는 있었다는 점은 쉽게 추론된다. 하보나, 낙원으로 가는 과정에 있는 시간세계의 순례자들을 위한 최종 학교로서, 그리고 다른 모든 우주를 위한 창조 원형{原型}으로서 이바지할 것이며; 아무튼, 그런 숭고한 창조물은, 완전하고 무한한 창조주들의 기쁨과 만족을 위하여 근본적으로 존재해야한다.
4:0.3 진화하는 필사자를 완전하게 만들려는 놀라운 계획, 그리고 그들이 낙원 완결성취 단체 도달한 뒤에, 알려지지 않은 어떤 앞날의 일을 위해 그들을 많이 훈련시키려는 계획은 현재, 일곱 연방우주 여러 하위부서의 주요 관심사 가운데 하나인 같지만; 시간과 공간 속에서 필사자를 영성화{靈性化} 시키고 훈련시키려는 상승 개요는, 결코 우주 지성체들의 독점 업무가 아니다. 정말로, 시간을 점령하고 천상{天上} 무리의 에너지를 편입시키는 매혹적인 다른 일이 많이 있다.
 
 
1. 우주에 대한 아버지의 입장
 
4:1.1 유란시아 거주민은 하나님 섭리{攝理} 오랫동안 잘못 이해해왔다. 너희 세계에서 신이 완성하고 있는 섭리가 있으나, 섭리는, 많은 필사자가 그럴 것이라고 상상해온, 유치하고 독단적이고 물질적인 그런 보살핌이 아니다. 하나님 섭리는 천상의 존재들과 신성한 영들의 맞물린 활동에 있는데, 그들은 시공우주의 법칙에 따라서, 하나님 영광과 우주 자녀들의 영적 진보를 위하여 끊임없이 수고한다.
4:1.2 하나님께서 사람을 다루는 것에 대해 생각할 , 너희는 우주의 표어가 진보임을 알아채는 수준으로 올라갈 없겠는가? 인간 종족은 자신의  위치에 도달하려고 세월 동안 분투해왔다. 수천 년의 모든 기간 내내, 점진적 진화 계획을 섭리 감당해왔다. 가지 생각은 실제로 대립되지 않으며, 오직 사람의 잘못된 개념에서만 그렇다. 신의 섭리는 결코, 현세적으로나 영적으로, 참된 인간 진보의 반대 위치에 놓인 적이 없다. 섭리 최고 입법자{立法者} 불변하고 완전한 본성과 반드시 일치한다.
 
4:1.3 하나님 신실하시고” “그의 모든 계명은 공정합니다.” “그의 신실하심은 바로 하늘들에 확립돼있습니다.” “오 , 당신의 말씀은 하늘에 영원히 정착돼있습니다. 당신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해당되며; 당신이 땅을 지으셨고 그것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는 신실한 창조주십니다.
4:1.4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목적을 유지하고 피조물을 부양하기 위하여세력과 인격체를 제한 없이 사용할  . “영원한 하나님 우리의 피난처시고, 영원한 팔이 받치고 있다.” “지고자{至高者} 비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자 그늘 아래 머물 것이다.” “보라, 우리를 보호하시는 이는 졸지도 않고 주무시지도 않는다.” “하나님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 이룬다는 것을 우리가 아는데,” “ 눈이 의로운 자들을 살피고, 그의 귀가 저희의 기도를 들으시기 때문이다.
4:1.5 하나님 “능력의 말씀으로 모든 것을” 유지하신다. 그리고  세계들이 생겨날 , 그분이 아들들을 보내시고, 그것들이 창조된다.하나님 창조하실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보존하신다.하나님 모든 물질적 물체와 모든 영적 존재를 변함없이 유지하신다. 우주들은 영원히 안정돼있다. 불안정한 것처럼 보이는 한가운데에 안정성이 있다. 별처럼 빛나는 영역들의 에너지 격변과 물리적 변동 한가운데에, 기초 질서와 안전함이 있다.
4:1.6 만유의 아버지 우주를 관리하는 데서 물러나신 적이 없으며; 쉬고 있는 신격 아니다. 하나님 전체 창조물의 유지자로서  역할로부터 물러난다면, 우주는 즉시 붕괴될 것이다. 하나님 없으면, 그런 것이 실체로서 존재할 없다. 바로 순간에, 과거의 시대들 동안, 그리고 영원한 미래에도, 하나님 계속 유지하신다. 신의 손길은 영원성 궤도 주변까지 확장한다. 우주는, 세월 동안 작동하다가 기능을 멈추는 그런 시계태엽처럼 감겨져있지 않으며; 만물이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있다. 아버지 에너지와 빛과 생명을 끊임없이 쏟아 부으신다. 하나님 수고하심은 순전할 뿐만 아니라 영적이다. “그분이 북쪽을 공간으로 늘여 펴시고 땅을 허공에 매다신다.
 
4:1.7 나와 같은 계층의 존재는, 우주 경영의 일상적 직무에서 궁극적 일치를 발견할 있고, 멀리_도달하는 심오한 협조를 탐지할 있다. 필사 정신에게 흐트러져있고 우연한 것처럼 보이는 많은 것이, 내가 이해하기로는 질서정연하고 구조적이다. 그러나 내가 충분히 납득하지 못하는 아주 많은 것이 우주에서 일어난다. 나는, 지방우주와 연방우주의 인지된 , 에너지, 정신, 모론시아, , 그리고 인격체들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왔고, 다소 정통해있다. 나는 대행기관들과 인격체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에 대해 일반적으로 이해하며, 광우주의 공인된 지성체 활동에 대해 상세히 안다. 우주들의 현상에 관한 지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가 충분히 가늠할 없는 시공우주 반응에 변함없이 직면한다. 나는 내가 만족스럽게 설명할 없는, , 에너지, 지능, 그리고 영들의 상호연합체의, 겉으로 보기에 우연한 결합에 빈번하게 마주친다.
4:1.8 나는, 만유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 그리고 넓게는 낙원 기능발휘에서 직접 발생되는 모든 현상의 작용을 추적하고 분석하기에 아주 적격이다. 그들의 신비로운 협조자, 잠재성의 절대자 실행인 것처럼 보이는 어떤 것에 마주침으로, 나는 곤혹스러워한다. 절대자들은, 물질을 하찮게 만들고 정신을 초월하며 영의 실현을 위해 애쓰는 것처럼 보인다. 무조건 절대자 신격 절대자 그리고 우주 절대자 현존하심과 그 업적의 탓이라고 추정하는, 복잡한 처리사항을 납득할 없음으로 인해, 나는 끊임없이 혼돈되고 종종 당황한다.
4:1.9 절대자들은 우주에서 널리 완전하게_드러나지는_않은 현존임에 틀림없는데, 이 우주는, 공간 잠재력 현상에서, 그리고 다른 초월궁극 기능에서, 최상의 조정과 궁극적 가치를 포함하는 어떤 복잡한 실체 상황에서 만들어진 필요 사항에 대하여, 힘이나 개념 또는 영의 근본존재들이 정확히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관해, 물리학자철학자 또는 종교인조차 확실성을 갖고 예측하지 못하게 만든다.
 
4:1.10 시공우주 사건 전체 구조의 근저{根底} 듯한 시간과 공간의 우주들에는, 유기체 통일성 역시 존재한다. 진화하는 지존하신 이라는 살아있는 현존, 입안{立案} 미완성의 내재{內在}, 외견상 관련 없는 우주 사건들이 놀랄 만큼 우연한 협조를 이루는 것처럼 보이는 어떤 것으로 인해, 때때로 불가사의하게 나타난다. 이것은 섭리-- 지존하신 공동 행위자 영역-- 기능임에 틀림없다.
4:1.11 우주 활동의 모든 국면과 형식을 조정하고 서로 연결시키는, 광범하고 대체로 알아볼 없는 통제 작용이, 하나님 영광이 되도록 그리고 사람과 천사들의 행복을 위해, 아주 다채롭고 외견상 희망 없이 혼란에 빠진, 잡다한 물리적, 정신적, 도덕적, 영적 현상이 결국 반드시 해결되도록 만든다고 믿고 싶다.
4:1.12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 시공우주의 외견상 “돌발 사건들”은, 절대자들을 영원히 조종하는 무한자 _공간 모험에서 벌어지는 유한한 연극의 일부분임에 틀림없다.
 
 
2. 하나님과 자연계
 
4:2.1 자연계는 좁은 의미에서 하나님 물리적 기질이다. 하나님 행위나 행동은, 지방우주, 성좌, 체계, 또는 행성의 실험 계획과 진화 원형{原型} 따라서 제한되고 임시로 수정된다. 하나님, 널리_퍼지는 총우주 전반에 걸쳐서, 명확하고, 변함없고, 변경 불가능한 법칙에 따라서 행동하시지만; 진화함으로 전개되는 유한한 기획의 국지적{局地的} 대상과 의도와 계획에 맞춰서, 우주, 성좌, 체계, 행성, 인격체의 협조적이고 균형잡힌 행위에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행동 양식을 수정하신다.
4:2.2 그러므로 필사적 사람이 이해하듯이, 자연계는 변함없는 신격 그의 변경 불가능한 법칙의 바탕이 되는 기초와 근본적 배경을 나타내는데, 법칙은, 지방우주, 성좌, 체계, 그리고 행성의 세력과 인격체들이 개시하고 실행해, 국지적 계획, 목적, 원형, 조건이 작용함에 따라서 변경되며, 때문에 오르내리고 이를 통해서 격변을 겪는다. 예를 들면: 네바돈 적용될 , 하나님 법칙은 지방우주의 창조주 아들 창조적 확립한 계획에 따라서 수정되며; 모든 외에도, 법칙의 시행은, 너희의 직계 사타니아 행성 체계에 속하고 너희 행성에 거주하는 어떤 존재들의 실책과 태만과 반란으로 말미암아, 더욱 영향을 받아왔다.
 
4:2.3 자연계는 가지 시공우주 요소의 _공간 합성운동인데: 첫째는 낙원 신격 불변성완전성과 엄정성이며, 둘째는 실험적 계획, 행정적 실책, 반란적인 오류, 개발의 미완성, 그리고 가장 높은 곳에서 가장 낮은 곳에 이르기까지, 낙원_외부 피조물의 지혜의 불완전성이다. 그러므로 자연계는, 균일하고 변함없고 웅대하고 경탄할만한 완전성의 실마리를 영원성 궤도로부터 가져오지만; 우주에서, 행성에서, 그리고 개인의 삶에서, 자연계는 진화 체계 우주에 속한 피조물의 행위나 과오나 불충성으로 인해 변경되고 제한되고 아마 훼손될지도 모르며; 따라서 자연계는, 항상 변화하는 분위기에 젖어있고, 게다가 변덕스러우며, 하부에서는 안정돼있더라도 지방우주의 운영상 과정에 따라서 변화돼야한다.
4:2.4 자연계는, 낙원 완전성을, 마무리되지 않은 우주들의 불충분함과 악과 죄로 나눈 결과값이다. 비율은, 완전한 세계와 부분적 세계 양쪽을, 영원한 세계와 일시적 세계 양쪽을 그렇게 나타낸다. 꾸준한 진화는, 낙원 완전성의 내용을 증대시킴으로, 그리고 악과 실책과 상대적 실체의 불일치를 줄임으로 자연계를 수정한다.
 
4:2.5 하나님 자연계에, 또는 자연계의 세력 중에서 어떤 것에도 직접 현존하지 않으시는데, 이는 하나님 세운 우주 법칙인 낙원 기초{基礎} 위에, 점진적 진화라는 불완전성을 덧붙이고, 때때로 폭동을 일삼는 반역의 결과를 덧붙여놓은 것이 자연계의 현상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유란시아 같은 그런 세계에 나타날 , 자연계는 온전히_지혜롭고 무한하신 하나님 대한 적당한 표현, 참된 서술, 충실한 묘사가 결코 없다.
4:2.6 너희 세계의 경우에 자연계는, 완전한 법칙을 지방우주의 진화 계획이 수정한 것이다. 제한적이고 조건적인 의미에서 하나님 자연계에 충만하시다는 이유로; 자연계가 보편적이고 그래서  권능의 어떤 단면이라는 이유로, 자연계를 숭배하는 것은 얼마나 우스꽝스런지! 자연계는 또한 시공우주의 진화에서 우주 실험의 발달과 성장과 진보의 완성이 아직 마무리되지 않은, 불충분하고 불완전한 상태임을 나타낸다.
4:2.7 자연 세계의 외견상 결함은, 하나님 성품에 상응하는 그런 어떤 결점도 암시하지 않는다. 오히려 관측된 그런 불완전성은, 무한성을 영화로 보여주려고 필름을 계속_돌려서 상영할 피할 없는 정지되는_순간들에 불과하다. 물질적 사람의 유한한 정신이, 시간과 공간 속에서 신성한 실체를 스쳐 지나가면서 훑어볼 있게 만드는 것은, 완전성_촬영대본에 들어있는 바로 결손과_중단들이다. 신성이 물질적으로 현시될 , 진화하는 사람의 정신에게는 결손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오직 필사적 사람이 타고난 눈을 통해서, 시간 세계들에서 보충 대용물인 모론시아 모타의 도움, 또는 계시의 도움을 얻지 못하는 인간 상상력을 통해서 현상을 보려고 계속 고집하기 때문이다.
4:2.8 자연계의 일부분이지만, 시간이 지나자 자연의 외관을 추하게 만드는 기여한, 무수한 피조물의 반역부정행위잘못된 생각으로 말미암아 자연계는 훼손되고, 아름다운 얼굴에 상처를 입었으며, 모습은 시들어 버렸다. 결단코, 자연계는 하나님 아니다. 자연계는 경배의 대상이 아니다.
 
 
3. 하나님의 변치 않는 성품
 
4:3.1 너무 오랫동안, 사람은 하나님 자신과 비슷한 어떤 존재로 생각해왔다. 하나님 온갖 우주에 있는 사람 또는 어떤 다른 존재에 대해서도 질투하지 않고, 그런 적도 없고, 앞으로도 결코 그러지 않으실 것이다. 그것을 알았으므로, 창조주 아들 사람이 행성 창조의 걸작품이 되도록, 세상 전체의 통치자가 되도록 의도했는데, 사람이 저열한 자기 열망에 지배되고 있는 모습, 나무나 돌이나 금이나 이기적 야망 등의 우상들 앞에 절하는 장면--이런 지저분한 장면들이 하나님 그의 아들들을 격동시켜서, 사람을 위하여 경계하게 만든 것이지, 결코 사람을 질투하게 만들지 않는다.
4:3.2 영원한 하나님, 인간 감정의 관점에서 그리고 그런 반응을 사람이 이해하듯이, 분노하거나 화내실 없다. 이런 감상은 비열하고 경멸적이며; 인간적이라고 불릴 가치도 없고, 신성하다고는 더욱 없으며; 그런 태도는, 만유의 아버지 완전한 본성과 자비가 넘치는 성품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4:3.3 유란시아 필사자들이 하나님 이해하는 데서 겪는 어려움 가운데 대부분, 거의 대부분은, 멀리_미치는 루시퍼 반역과 캘리개스챠 배신의 영향 때문이다. 죄로 격리되지 않은 세계의 경우에는, 진화 종족들이 만유의 아버지 대하여 훨씬 나은 개념을 조성할 있으며; 혼돈, 왜곡, 개념의 오용을 경험한다.
 
4:3.4 하나님, 전에 했던, 지금 하고 있는, 앞으로 계속 하게 , 어떤 것에 대해서도 후회가 없으시다. 전능하실 뿐만 아니라 온전히_지혜로우시다. 사람의 지혜는 인간 체험의 시행착오에서 자라나며; 하나님 지혜는 그의 무한한 우주 통찰력이 제한없이 완전한 있고, 이런 {} 예지가 창조적 자유 의지를 효과적으로 감독한다.
4:3.5 만유의 아버지, 나중에 슬퍼하거나 후회하도록 만드는 어떤 것도 하지 않으시지만, 의지를 지닌 피조물은, 자신의 창조주 인격체들이 동떨어진 우주에 있기라도 하듯이 궁리하여 만드는 불행한 선택으로, 때로는 창조주 부모의 인격에 신성한 슬픔이라는 감정이 생기게 한다. 그러나 아버지, 비록 실수하지 않고, 후회하는 마음을 품지 않고, 슬픔을 체험하지 않더라도, 아버지의 애정을 지닌 존재이며, 우주의 영적_달성 계획 필사자_상승 방책들이 그토록 아낌없이 제공해 도움을 받아서 영적 수준의 달성에 도달 있음에도, 자녀들이 실패할 아버지 마음은 확실히 애통하신다.
4:3.6 아버지 무한한 {} 시간세계의 유한한 정신의 이해력을 초월하며; 따라서 적절한 선의 모든 단계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있도록, (죄가 아닌) 상대적 악과 항상 대조될 있게 마련돼야한다. {} 완전히 선하신 것은 필사자의 불완전한 통찰력으로 식별될 있는데, 오직 공간이 움직일 시간과 물질의 관계에서 상대적 불완전성과 대조되기 때문이다.
4:3.7 하나님 성품은 무한하게 초인적이며; 따라서 그런 신성{神性} 본질은, 유한한 사람의 정신이 신앙으로_파악할 있기도 전에, 신의 아들 안에서처럼 인격화돼야한다.
 
 
4. 하나님에 대한 깨달음
 
4:4.1 하나님만이 온갖 우주 전체에서 정지해있고, 자급_자족하고, 변함없는 유일한 존재인데, 그에게는 바깥이 없고, 미치지 못하는 곳이 없고, 과거나 미래도 없다. 하나님 분명한 목적이 있는 에너지( 창조적 )이고 절대 의지이며, 가지는 자존적이고 보편적이다.
4:4.2 하나님 자존하시므로, 절대로 독립적이다. 하나님 바로 정체성은 변화와 상반된다. “나, 변하지 않는다.하나님 불변하시지만; 너희가 낙원 신분을 성취하기 전에는, 하나님 어떻게 단순성에서 복잡성으로, 일치에서 변화로, 정지에서 움직임으로, 무한성에서 유한성으로, 신성한 세계에서 인간 세계로, 그리고 통일성에서 이중성 삼중성으로 옮겨갈 있는지에 대해 이해하기를 시작조차 하지 못한다. 그리고 하나님 자신의 절대성에 대한 현시를 그렇게 수정할 있는데, {} 불변성이 부동성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이며; 하나님 뜻을 지니신다--그가 이다.
4:4.3 하나님 절대로 스스로_결단하는 존재이며; 스스로_부과하는 경우 외에는 자신의 우주 반응에 제한이 없고, 그의 자유 의지 행위는, 자신의 영원한 본성을 천성적으로 특징짓는, 신성한 특성과 완전한 속성들에 따라서만 결정된다. 그러므로 하나님, 최종적 선함에 무한히 창조하는 자유 의지를 덧붙인 존재로서 우주에 관계하신다.
4:4.4 아버지_절대자, 완전한 중앙우주의 창조자이고, 다른 모든 창조주들의 아버지시다. 하나님, 인격, , 그리고 수많은 다른 특질을 사람 다른 존재들과 공유하시지만, 무한한  그에게만 있다. 하나님 자신의 창조 행위에서 오직 자신의 영원한 본성의 감상에, 그리고 자신의 무한한 지혜가 내리는 지시에, 제한을 받으신다. 하나님 무한히 완전한 것만 직접 선택하시고, 따라서 중앙우주는 숭고하게 완전하며; 창조주 아들들은, 그의 신성, 심지어 그의 절대성의 단면들도 충분히 공유하지만, 아버지 무한한 뜻을 가리키는 최종적인 지혜로 제한 받는 일은 전혀 없다. 따라서, 아들신분인 미가엘 계층에서, 창조적 자유 의지는 더욱 활동적이 되며, 절대는 아니더라도, 전적으로 신성하고 거의 궁극적이다. 아버지 무한하고 영원하시지만, 자발적으로 자아를_제한하실 있는 가능성을 부인하는 것은, 아버지 절대 의지라는 바로 개념을 부인하는 것과 다를 없다.
 
4:4.5 하나님 절대성은 우주 실체의 일곱 {} 전체에 퍼져있다. 그리고 절대 본성 전체는 창조주 자신의 우주 피조물 가족에 대한 관계에 종속된다. 온갖 우주에서는 정확성이 삼자일체적 응보의 특징이겠지만, 시간세계의 피조물과 맺는 그의 방대한 가족 관계 전체에서는, 우주들의 하나님 신성한 감상으로 다스린다. 처음부터 끝까지-- 영원히-- 무한한 하나님 아버지시다. 그를 적절하게 알려줄 있는 모든 가능한 이름 중에서, 나는 모든 창조물의 하나님 만유의 아버지 묘사하도록 지시받았다.
4:4.6 아버지 하나님 안에서, 자유의지로 실행하는 것은 권능의 지배를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능만으로 인도되지도 않으며; 신성한 인격은, 영에 속한 것으로, 그리고 사랑으로 자신을 우주에 나타내는 것으로 규정돼있다. 그러므로, 1 근원 중심, 우주들의 피조물 인격체들과 갖는 모든 개인적 관계에서, 항상 한결같이 애정이 깊은 아버지시다. 하나님 단어의 가장 고귀한 의미에서 아버지시다. 그는 신성한 사랑의 완전한 이상주의로 영원토록 동기를 부여받으며, 사랑하고 사랑받는 것이 부드러운 본성에 대한 가장 좋은 표현이고, 거기서 강력한 가장 만족을 얻는다.
 
4:4.7 하나님 과학에서 최초 원인이시며; 종교에서는, 우주적이고 사랑하는 아버지시며; 철학에서는, 스스로 실존하는 유일한 존재인데, 실존을 위하여 다른 어떤 존재에게도 의존하지 않지만, 모든 물체와 다른 모든 존재에게, 실존이라는 실체를 자비롭게 수여하신다. 그러나 종교의 하나님, 자비와 {} 가득하고, 위의 자녀들에게 영원한 생존이 임하도록 보장하는 하나님이심을, 과학의 최초 원인 철학의 자존{自存}하는 통일체 보여주기 위해서는, 계시가 필요하다.
4:4.8 우리는 무한자 개념을 갈망하지만, 하나님 체험한다는_관념, 우리의 최고 신격 개념인 인격과 신성{神性} 요소들을, 어디서든지 언제든지 파악할 있는 우리의 능력을 찬미한다.
4:4.9 세상 인간 생애에서 승리한다는 의식{意識}, 실존의 되풀이되는 사건마다 이에 감히 도전하는 피조물 신앙에서 생겨나는데, 인간의 제한조건들로 인한 두려운 장면에 직면할 , 신앙은: 내가 이것을 없을지라도, 이것을 있고 또한 하게 어떤 존재, 온갖 우주의 아버지_절대자 일부분이 안에 살고 있다고 확실하게 선언한다. 바로 이것이 “세계를 압도하는, 너희의 신앙조차 압도하는 승리”이다.
 
 
5.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개념
 
4:5.1 전통적 종교는, 지나간 시대에 하나님_알던 사람들의 체험을 불완전하게 보존한 기록이지만, 그런 기록은 종교적 삶을 위한 안내자로서, 또는 만유의 아버지 관한 참된 정보의 근원으로서는 믿을만한 것이 못된다. 그런 고대의 믿음들은, 원시인이 신화창작자였다는 사실로 인해 바뀌어 왔다.
4:5.2 유란시아에서 하나님 본성에 관한 가장 혼돈의 근원 가운데 하나는, 낙원 삼위일체 인격들 사이 그리고 낙원 신격 지방우주 창조자 경영자들 사이를, 너희의 신성시되는 책들이 분명하게 구분하지 못함으로써 생겨난다. 부분적으로 이해하던 과거 섭리시대들 동안, 너희의 제사장과 선지자들은, 행성 왕자, 체계 주권자, 성좌 아버지, 창조주 아들, 연방우주 통치자, 지존하신 , 그리고 만유의 아버지 사이를 분명하게 구별하지 못했다. 생명 운반자 다양한 천사 계층 같은, 하위 인격체들의 메시지 가운데 다수가, 너희의 기록에서는 하나님 자신으로부터 오는 것처럼 제시돼있다. 유란시아 종교적 사고{思考}, 신격 동역 인격체들과 만유의 아버지 자신을 여전히 혼동하고 있기 때문에, 호칭에 전부 포함돼있다.
 
4:5.3 유란시아 사람들은 하나님 대한 원시 개념의 영향으로 여전히 고생하고 있다. 폭풍 속에서 계속 돌진하는; 분노에 차서 땅을 흔들고 화내면서 사람을 때려눕히는; 굶주림과 홍수의 때에 불쾌한 심판을 내리는 {}--이들은 원시 종교의 신들이며; 살아계셔서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들이 아니다. 그런 개념은, 그런 허구적{虛構的} 신들의 변덕스런 안내와 지배 아래에 우주가 놓여있다고 사람들이 가정했던 시기의 유물이다. 그러나 필사적 사람은, 최상급 창조주들과 최상급 통제관들의 경영 정책과 운영을 고려하는 만큼, 자신이 상대적인 법칙과 질서의 영역에서 살고 있음을 깨닫기 시작한다.
 
4:5.4 성난 하나님 달래고, 기분상한 비위를 맞추고, 희생제물과 고행{苦行} 통해서, 그리고 심지어 피를 뿌림으로 신격 호의를 사겠다는 야만적 관념은, 전적으로 미숙하고 원시적인 종교, 과학과 진리로 계몽된 시대에는 어울리지 않는 어떤 철학을 상징한다. 그런 믿음은, 우주에서 근무하고 군림하는 천상의 존재들과 신성한 통치자들에게는 완전히 혐오스럽다. 하나님 호의를 사려고, 또는 가상하는 {} 진노를 전환시키기 위하여, 무죄한 피가 뿌려져야만 된다고 믿거나 고집부리거나 가르치는 것은, 하나님 모욕하는 일이다.
4:5.5 히브리인 “피를 뿌리지 않고는 죄를 용서받을 없다”고 믿었다. 모세, 인간을 희생 제물로 드리는 것을 금지하는 대신, 동물을 예식 희생 제물로 대체하게 했을 , 순진한 베도윈 추종자들의 원시 정신에 뚜렷한 진보를 이루도록 만들었음에도, 그들은 피를 보지 않고는 하나님들을 달랠 없다는  이교적{異敎的}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4:5.6 너희 세계에 낙원 아들 증여되는 것은, 행성 시대를 마감하는 상황에 내재돼있었으며; 이것은 피할 없는 일이기에, 하나님 호의를 사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질 필요가 없었다. 또한 증여는, 창조주 아들 자신의 우주에 대한 주권을 체험으로 얻는 모험에서, 마지막으로 친히 행해야하는 것으로서 발생하게 돼있었다. 하나님 무한한 성품을 얼마나 우스꽝스럽게 만드는지! 엄격하게 냉담하고 준엄해서, 자기 피조물의 불운과 슬픔을 보고도 아버지다운 마음이 조금도 움직이지 않기에, 자신의 결백한 아들 피를 흘리고 갈보리 십자가 위에서 죽어 가는 것을 직접 보기 전에는, 하나님 섬세한 자비를 베풀 없다고 가르치다니!
4:5.7 그러나 유란시아 거주민은, 만유의 아버지 본성에 관한 이런 고대의 실책과 이교적 미신들로부터 구출될 것이다. 하나님 관한 진리의 계시가 나타나고 있으며, 사람의 아들 하나님의 아들로서 유란시아 머물렀던 창조주 아들 그토록 숭고하게 묘사했던, 아름다운 성품과 사랑스런 속성들에서, 인간 종족은 만유의 아버지 알아보도록 예정돼있다.

 

 

4:5.8 [우버사 신성한 조언자 제시했음]



제3편 하나님의 속성 ∥ 제5편 하나님과 개인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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