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낙원 섬
11:0.1 낙원은 온갖 우주의 영원한 중심이며, 만유의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영 그리고 세 분의 신성한 협조자와 동역자들이 거하는 곳이다. 이 중앙 섬은, 총우주 전체에서 시공우주 실체 가운데 가장 거대한 조직체다. 낙원은 물질적인 천체일 뿐만 아니라 영적 거주지다. 만유의 아버지의 지성 창조물 전체는 물질 거주지에 거주하며; 따라서 절대 통제 중심 역시 엄밀한 의미에서 물질적이어야한다. 그리고 반복해서 말할 수밖에 없는데, 영 사물과 영적 존재들은 실재한다.
11:0.2 낙원의 물질적 아름다움은 낙원의 장엄한 물리적 완전성에 있으며; 하나님의 섬의 장관{壯觀}은, 그 거주민들의 뛰어난 지적 업적과 정신의 발전에서 드러나며; 중앙 섬의 영광은, 신성한 영 인격체의 무한한 재능--곧 생명의 빛--에서 나타난다. 그러나 영적{靈的} 아름다움의 깊이와 이 장엄한 전체조화의 경이로움은, 물질 피조물의 유한한 정신이 납득할 수 있는 한계를 아주 벗어난다. 신성한 거주지의 영광과 영적 광채를, 필사자는 납득할 수 없다. 낙원은 영원부터 존재하며; 중심에 있는 이 빛과 생명의 섬의 기원에 관해서는 기록도 없고 전승도 없다.
11:1.1 낙원은, 우주의 부문들을 경영할 때 여러 목적에 이바지하지만, 피조 존재들에게는 1차로 신격이 거하시는 곳으로서 존재한다. 만유의 아버지의 인격있는 현존은, 거의 원형{圓形}이지만 구형{求刑}은 아닌 이곳의 위쪽 표면 정 중앙, 즉 신격들의 거처에 거하신다. 만유의 아버지의 이 낙원 현존은, 영원한 아들이 몸소 현존하심으로 바로 둘러싸였는데, 두 분 다 무한한 영의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뒤덮여있다.
11:1.2 하나님은 바로 이 영원한 중앙 거처에 거하고, 거해왔고, 또한 영원토록 거하실 것이다. 우리는 거기서 항상 그분을 발견해왔고, 또한 항상 그럴 것이다. 만유의 아버지는 시공우주에서 초점이고, 영적으로 인격화돼있고, 지리적으로 온갖 우주의 이 중심에 거하신다.
11:1.3 우리는 모두 만유의 아버지를 발견하려고 추구하는 직통 진로를 안다. 너희는 신성한 거주지에 관해서 많이 납득할 수 없는데, 이는 그 거주지가 너희로부터 멀리 떨어져있고 그 사이에 있는 공간이 광대하기 때문이지만, 이 거대한 간격의 의미를 납득할 수 있는 자는, 마치 유란시아에 명확하게 지리적으로 자리잡은 도시인, 뉴욕, 런던, 로마, 또는 싱가포르를 네가 아는 것과 똑같이, 확실하고 분명하게 하나님의 위치와 거주지를 안다. 네가 배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진 지성있는 항해자였다면, 쉽게 이 도시들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네가 항해 시간과 수단을 갖췄다면, 영적으로 자격이 있다면, 그리고 필요한 안내를 받는다면, 너는 별처럼 빛나는 영역들을 통해 안쪽으로 계속 여행하면서, 마침내 만유의 아버지의 영적 영광이 빛나는 중심부 앞에 서게 될 때까지, 이 우주에서 저 우주로, 이 회로에서 저 회로로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여행을 위한 모든 필수품을 지녔다면, 바로 너의 행성에서 먼 도시를 찾는 것과 똑같이, 모든 것의 중앙에 친히 현존하시는 하나님을 찾을 수 있다. 네가 이런 장소를 방문하지 못했다고 해서, 그것이 실체임을 또는 실제로 실존함을 어떤 식으로도 부정하지 못한다. 낙원에 계신 하나님을 발견한 우주 피조물이 매우 적다고 해서, 만유의 중심에 계시는 그분의 영적{靈的} 인격자가 실제임을 또는 그분의 실존이 실체임을, 어떤 식으로도 부정하지 못한다.
11:1.4 아버지는 이 중앙 위치에서 항상 발견되게 돼있다. 아버지가 움직였다면 우주에 대혼란이 일어났을 것인데, 우주의 인력 계통들이 창조물의 맨 끝으로부터 이 거주지 중심에서 그분에게 집중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우주들을 통해서 인격 회로를 거꾸로 추적하든지, 또는 상승하는 인격체들이 아버지를 향해 안쪽으로 여행하는 동안 그들을 따라가든지; 하부 낙원을 향해 물질 인력 계통을 추적하든지, 또는 시공우주 힘의 반동하는 순환을 따라가든지; 영원한 아들을 향한 영적 인력 계통을 추적하든지, 또는 하나님의 낙원 아들들의 안쪽을 향한 행렬을 따라가든지; 정신 회로를 추적하든지, 아니면 무한한 영으로부터 솟아난 수 조{兆}의 천상의 존재를 따라가든지, --이 여러 관찰 가운데 어느 것 또는 모든 관찰 결과로-- 우리는 아버지의 현존을 향해서, 즉 그분의 중앙 거주지를 향해서 돌아가도록 곧바로 인도될 것이다. 하나님은 여기에 친히, 분명하게, 실제로 현존하신다. 그리고 그분의 무한한 존재로부터, 생명과 에너지와 인격이 모든 우주를 향해서 홍수가_휩쓸듯 흘러나간다.
11:0.2 낙원의 물질적 아름다움은 낙원의 장엄한 물리적 완전성에 있으며; 하나님의 섬의 장관{壯觀}은, 그 거주민들의 뛰어난 지적 업적과 정신의 발전에서 드러나며; 중앙 섬의 영광은, 신성한 영 인격체의 무한한 재능--곧 생명의 빛--에서 나타난다. 그러나 영적{靈的} 아름다움의 깊이와 이 장엄한 전체조화의 경이로움은, 물질 피조물의 유한한 정신이 납득할 수 있는 한계를 아주 벗어난다. 신성한 거주지의 영광과 영적 광채를, 필사자는 납득할 수 없다. 낙원은 영원부터 존재하며; 중심에 있는 이 빛과 생명의 섬의 기원에 관해서는 기록도 없고 전승도 없다.
1. 신성한 거주지
11:1.1 낙원은, 우주의 부문들을 경영할 때 여러 목적에 이바지하지만, 피조 존재들에게는 1차로 신격이 거하시는 곳으로서 존재한다. 만유의 아버지의 인격있는 현존은, 거의 원형{圓形}이지만 구형{求刑}은 아닌 이곳의 위쪽 표면 정 중앙, 즉 신격들의 거처에 거하신다. 만유의 아버지의 이 낙원 현존은, 영원한 아들이 몸소 현존하심으로 바로 둘러싸였는데, 두 분 다 무한한 영의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뒤덮여있다.
11:1.2 하나님은 바로 이 영원한 중앙 거처에 거하고, 거해왔고, 또한 영원토록 거하실 것이다. 우리는 거기서 항상 그분을 발견해왔고, 또한 항상 그럴 것이다. 만유의 아버지는 시공우주에서 초점이고, 영적으로 인격화돼있고, 지리적으로 온갖 우주의 이 중심에 거하신다.
11:1.3 우리는 모두 만유의 아버지를 발견하려고 추구하는 직통 진로를 안다. 너희는 신성한 거주지에 관해서 많이 납득할 수 없는데, 이는 그 거주지가 너희로부터 멀리 떨어져있고 그 사이에 있는 공간이 광대하기 때문이지만, 이 거대한 간격의 의미를 납득할 수 있는 자는, 마치 유란시아에 명확하게 지리적으로 자리잡은 도시인, 뉴욕, 런던, 로마, 또는 싱가포르를 네가 아는 것과 똑같이, 확실하고 분명하게 하나님의 위치와 거주지를 안다. 네가 배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진 지성있는 항해자였다면, 쉽게 이 도시들을 찾을 수 있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네가 항해 시간과 수단을 갖췄다면, 영적으로 자격이 있다면, 그리고 필요한 안내를 받는다면, 너는 별처럼 빛나는 영역들을 통해 안쪽으로 계속 여행하면서, 마침내 만유의 아버지의 영적 영광이 빛나는 중심부 앞에 서게 될 때까지, 이 우주에서 저 우주로, 이 회로에서 저 회로로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여행을 위한 모든 필수품을 지녔다면, 바로 너의 행성에서 먼 도시를 찾는 것과 똑같이, 모든 것의 중앙에 친히 현존하시는 하나님을 찾을 수 있다. 네가 이런 장소를 방문하지 못했다고 해서, 그것이 실체임을 또는 실제로 실존함을 어떤 식으로도 부정하지 못한다. 낙원에 계신 하나님을 발견한 우주 피조물이 매우 적다고 해서, 만유의 중심에 계시는 그분의 영적{靈的} 인격자가 실제임을 또는 그분의 실존이 실체임을, 어떤 식으로도 부정하지 못한다.
11:1.4 아버지는 이 중앙 위치에서 항상 발견되게 돼있다. 아버지가 움직였다면 우주에 대혼란이 일어났을 것인데, 우주의 인력 계통들이 창조물의 맨 끝으로부터 이 거주지 중심에서 그분에게 집중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우주들을 통해서 인격 회로를 거꾸로 추적하든지, 또는 상승하는 인격체들이 아버지를 향해 안쪽으로 여행하는 동안 그들을 따라가든지; 하부 낙원을 향해 물질 인력 계통을 추적하든지, 또는 시공우주 힘의 반동하는 순환을 따라가든지; 영원한 아들을 향한 영적 인력 계통을 추적하든지, 또는 하나님의 낙원 아들들의 안쪽을 향한 행렬을 따라가든지; 정신 회로를 추적하든지, 아니면 무한한 영으로부터 솟아난 수 조{兆}의 천상의 존재를 따라가든지, --이 여러 관찰 가운데 어느 것 또는 모든 관찰 결과로-- 우리는 아버지의 현존을 향해서, 즉 그분의 중앙 거주지를 향해서 돌아가도록 곧바로 인도될 것이다. 하나님은 여기에 친히, 분명하게, 실제로 현존하신다. 그리고 그분의 무한한 존재로부터, 생명과 에너지와 인격이 모든 우주를 향해서 홍수가_휩쓸듯 흘러나간다.
2. 영원한 섬의 본질
11:2.1 너희의 천문학상 위치, 별이 가득한 체계들에 자리잡은 너희의 공간 위치에서도, 물질 우주의 광대함을 너희가 비로소 어렴풋이 식별할 수 있게 됐으므로, 엄청나게 거대한 물질 우주에, 적절하고 마땅한 수도{首都}, 즉 어떤 본부가 반드시 있어야한다는 것이 너희에게 명백해질 것인데, 이 수도는 물질 영역과 살아있는 존재들이 가득한, 방대하고 광범한 이 전체 창조를 다스리는 우주 통치자의 위엄과 무궁함에 어울린다.
11:2.2 낙원은 인간거주 천체{天體}들과는 형태가 다르며: 구형{球刑}이 아니다. 확실히 타원체인데, 남북 지름이 동서 지름보다 6분의 1 더 길다. 중앙 섬은 본질적으로 평평하며, 윗면에서 아랫면까지 거리는 동서 지름의 10분의 1이다.
11:2.3 낙원의 정지 상태와 관련하여, 그리고 섬의 북쪽 끝에 작용하는 힘_에너지로 인한 높은 외부_압력과 관련하여, 이 용적{容積}의 차이가, 총우주에서 절대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한다.
11:2.4 중앙 섬은 지리적으로 세 활동 범위로 나뉘어 있다:
11:2.5 1. 상부 낙원.
11:2.6 2. 주변 낙원.
11:2.7 3. 하부 낙원.
11:2.8 우리는, 인격체 활동에 사용되는 낙원 표면을 상부 면으로, 그 반대 표면을 하부 면으로 이야기한다. 낙원의 주변지역은, 엄밀한 의미에서 인격있는 활동이 아닌, 즉 인격없는 활동을 위해 마련돼있다. 인격있는 평면, 즉 상부 평면을 삼위일체가 지배하고, 하부 평면, 즉 비인격 평면을 무조건 절대자가 지배하는 듯하다. 우리는 무조건 절대자를 한 인격자로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 절대자의 기능적 공간 현존이 하부 낙원에 집중돼있다고 생각한다.
11:2.9 영원한 섬은 획일적인 물질화 구조--곧 정지된 실체 체계들--로 구성돼있다. 낙원의 이 순전한 내용물은, 광대한 온갖 우주 전체 어디서도 발견되지 않을 공간 잠재력을 갖는 균일한 조직이다. 다른 우주들에서는 그것을 여러 이름으로 불렀고, 네바돈의 멜기세덱들은 오래 전부터 절대물질이라고 불렀다. 이 낙원 근원 물질은 죽은 것도 아니고 산 것도 아니며; 제1 근원 및 중심에 대한 원래의 비영적{非靈的} 표현이며; 그것이 낙원이고, 낙원과 똑같은 것은 없다.
11:2.10 우리가 보기에는, 제1 근원 및 중심이 무한성이라는 한계로부터 자신을_해방시키는 기법의 일부분으로서, 즉 시_공간 창조계조차 준{準}무한이 될 수 있게 하는 어떤 수단으로서, 시공우주 실체를 위한 모든 절대 잠재력을 낙원에 응집시켜온 것 같다. 그러나 온갖 우주가 시_공간에 제한 받는 특성을 드러낸다는 이유만으로, 낙원도 그런 특성을 따르지는 않는다. 낙원은 시간 범위 바깥에 존재하고, 공간에 위치가 없다.
11:2.11 대체로: 공간은 하부 낙원 바로 아래에서 기원되는 것처럼 보이며; 시간은 상부 낙원 바로 위에서 기원되는 것 같다. 너희가 이해하는 바와 같은 시간은 낙원 실존의 특질이 아니지만, 중앙 섬의 시민은 사건들의 비{非}시간적 연속을 충분히 의식한다. 움직임은 낙원에 내재돼있지 않으며; 의지에 따라서 생겨난다. 그러나 거리 개념은, 심지어 절대 거리도, 낙원에서 상대적 위치에 적용될 수 있을 만큼 매우 많은 의미를 갖는다. 낙원은 비공간이며; 그러므로 그 면적은 절대적이고, 따라서 필사 정신 개념이 헤아릴 수 없는 여러 방식으로 쓸모 있다.
3. 상부 낙원
11:3.1 상부 낙원에는 광대한 세 활동 영역, 즉 신격 현존과 최고 거룩 구면{球面}과 거룩한 지역이 있다. 신격들의 현존을 바로 둘러싸고 있는 방대한 지역은, 최고 거룩 구면으로 별리{別離}돼있고, 경배와 삼자일체됨과 높은 영적 달성 기능을 위하여 예비돼있다. 이 지대에는 물질 구조물이 없고, 지적일 뿐인 창조물도 없으며; 그것들은 거기에 존재할 수 없다. 낙원의 최고 거룩 구면의 신성한 본성과 아름다운 웅장함을, 내가 인간 정신에게 묘사하려고 시도해봤자 소용없다. 이 영역은 완전히 영적이고, 너희는 거의 완전히 물질적이다. 순전히 물질적인 존재에게는, 순전히 영적인 실체는 실존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11:3.2 최고 거룩 지역에는 어떤 물리적 물질화도 없으며, 한편 거룩한 땅 구역들에서 보내는 너희의 물질 시절에 대한 기념품이 풍부하게 있고, 주변 낙원에 속하는 회상하는 역사적 지역에는 훨씬 많이 있다.
11:3.3 바깥 지대, 즉 거주하는 지대인 거룩한 지역은, 일곱 동심{同心} 지대로 나뉘어 있다. 낙원은 때때로 “아버지의 집”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영원한 거주지이기 때문이고, 이 일곱 지대는 종종 “아버지의 낙원 맨션”을 가리킨다. 안쪽 지대, 즉 첫 지대는, 낙원 시민과 낙원에서 거주할 기회를 갖는 하보나 원주민이 차지한다. 그다음 지대, 즉 둘째 지대는, 시간과 공간에 있는 일곱 연방우주 원주민의 주택 지역이다. 이 둘째 지대는 부분적으로 거대한 일곱 구획{區劃}으로 나뉘어 있는데, 진화로 진보하는 우주들에서 오는 영 존재 및 상승한 피조물의 낙원 고향이다. 이 구역들마다 각 연방우주에서 온 인격체들의 복지와 발전에 독점적으로 제공돼있지만, 이 시설들은 현재 일곱 연방우주의 필요조건을 거의 무한하게 초월한다.
11:3.4 낙원의 일곱 구역 각각은 거주 단위들로 나뉘어 있으며, 이것은 10억 개의 영화롭게 된 개별 활동 집단의 거점{據點} 본부가 되기에 알맞다. 이 단위 1,000개가 모여서 한 구획을 이룬다. 10만 개의 구획이 한 회중{會衆}이 된다. 1,000만 개의 회중이 한 집회를 구성한다. 10억 개의 집회가 하나의 광단위{廣單位}를 만든다. 증가하는 이 계열들은 둘째 광단위, 셋째 광단위, 그리고 계속해서 일곱째 광단위로 이어진다. 그리고 광단위 일곱 개가 모여서 총단위를 이루고, 일곱 총단위는 하나의 상급{上級}단위를 이루며; 그리하여 일곱씩 증가하는 계열이, 상급, 초월상급, 천상{天上}, 초월천상을 거쳐서 최고 단위까지 커진다. 그러나 이것조차, 이용 가능한 공간세계를 전부 활용하지 못한다. 너희의 개념을 초월하는 숫자인, 낙원에 있는 거주전용의 이 경이적 숫자는, 거룩한 땅의 배정된 지역 중에서 1퍼센트보다 훨씬 적은 부분을 차지한다. 심지어 영원한 미래 시절까지 낙원으로 올라가는 걸음을 시작하지 못할, 안쪽으로 향하는 도중에 있는 자들을 위해서도, 매우 풍부한 여유공간이 여전히 남아있다.
4. 주변 낙원
11:4.1 중앙 섬은 주변지역에서 갑자기 끝나지만, 그 크기가 너무 크기 때문에, 둘러싸고 있는 어느 지역에서도 이 모서리의 각도를 상대적으로 분간하기 힘들다. 영적 인격체로 구성된 다양한 집단이 도착하고 출발하는 마당들이, 낙원의 주변지역 표면을 부분적으로 차지하고 있다. 비충만{非充滿}_공간 지대가 주변지역에 거의 맞닿아있기 때문에, 낙원으로 가는 모든 인격체를 운반하는 수단은 이 지역에 착륙하게 돼있다. 운반 최고스랍 또는 다른 유형의 공간 횡단자는, 상부 낙원뿐 아니라 하부 낙원에도 접근할 수 없다.
11:4.2 일곱 으뜸 영은, 아들의 빛나는 천체들과 하보나 내부 회로 세계들 사이에 있는 공간에서 낙원을 회전하는, 영의 일곱 구체 위에, 능력과 권세가 있는 자신의 개인 보좌{寶座}를 갖지만, 그들은 낙원 주변지역에 힘_초점 본부를 둔다. 여기서 서서히 회전하는 일곱 지존 동력 지휘자 현존은, 일곱 연방우주를 향해 앞으로 나가는 특정한 낙원 에너지를 위해, 일곱 섬광{閃光} 정류장의 위치를 표시한다.
11:4.3 이 주변 낙원에는, 시간과 공간의 지방우주에 배정된, 창조주 아들들에게 제공된 거대한 역사적 및 선지적{先知的} 전시 지역들이 있다. 현재 설치됐거나 또는 예정된 이 역사적 보류지{保留地}가 거기에 정확하게 7조 개 있으나, 이 전체 배열은 그렇게 제공된 주변지역 가운데 그 부분의 약 4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을 뿐이다. 광대한 이 보류지가, 현재 알려진 일곱 인간거주 연방우주의 경계선을 벗어나는 곳에 언젠가 있게 될 창조계에 속한다고, 우리는 추론한다.
11:4.4 낙원에서 기존 우주들이 활용하도록 지정돼온 부분은 오직 1내지 4퍼센트만 활용되고 있는 반면, 이 활동에 배정된 지역은, 그런 목적을 위해 실제로 요구되는 것보다 적어도 100만 배에 해당한다. 낙원은 거의 무한한 창조 활동을 수용하기에 충분할 만큼 크다.
11:4.5 그러나 낙원의 영광을 너희에게 보여주려고 더 애쓰는 것은 무익하다. 너희는 기다려야하고, 기다리는 동안 상승해야하는데, 왜냐하면 정말로, “시간과 공간의 세계들에서 육신을 입은 생애를 마치고 생존하는 그들을 위해 만유의 아버지가 마련해오신 것을, 사람의 눈이 보지 못했고, 귀로 듣지 못했고, 필사적 사람의 정신에 떠오른 적도 없기 때문이다.”
5. 하부 낙원
11:5.1 우리는 하부 낙원에 관해서 계시된 것만 알며; 인격체들은 거기에 머물지 않는다. 영 지성체들의 직무와 관련하여 행하는 것은 아무 것도 없으며, 신격 절대자도 거기서 활동하지 않는다. 우리는 모든 물리적_에너지와 시공우주_힘 회로들이 하부 낙원에서 기원됐다고, 그리고 다음과 같이 구성돼있다고 들었다:
11:5.2 1. 하부 낙원의 중앙 부분 중에서, 삼위일체의 위치 바로 아래는, 알려지지 않고 계시되지 않은 무한성의 지대다.
11:5.3 2. 이 지대는 이름 없는 어떤 지역{地域}으로 바로 둘러싸여있다.
11:5.4 3. 공간 잠재력과 힘_에너지에 주로 관계해야하는 어떤 지역이, 하부 표면의 바깥 테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방대한 타원형 힘 중심의 활동은, 어느 삼중체든지 알려진 그 기능과 일치될 수 없지만, 공간의 원시 힘_충전 중심이 이 지역에 맞춰진 것 같다. 이 중심은 세 동심 타원형 지대로 구성되는데: 가장 안쪽은 낙원 자체의 힘_에너지 활동의 중심이며; 가장 바깥쪽은 무조건 절대자의 기능과 일치할 가능성이 있으나, 우리는 중간_지대의 공간 기능에 관해서는 확신이 없다.
11:5.5 이 힘 중심의 내부 지대는, 그 맥동{脈動}이 물리적 공간의 가장 바깥 경계선 쪽으로 흐름을 내보내는 거대한 심장으로서 작동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것은 힘_에너지를 지시하고 변경시키지만, 그것을 조종하지는 않는다. 이 원초적 힘의 실체 압력_현존은, 남쪽 지역보다 낙원 중심의 북쪽 끝에서 분명히 더 크며; 이것은 균일하게 등록된 차이이다. 공간의 모체{母體} 힘은, 힘_에너지의 이 기초 형태의 확산과 관계되는, 어떤 알려지지 않은 순환 체계 작동을 통하여 남쪽에서 흘러들어 오고, 북쪽에서 흘러나가는 것처럼 보인다. 동_서 압력 속에도 때때로 두드러진 차이가 있다. 이 지대로부터 발산되는 힘은, 관측 가능한 물리적 인력에 대해서는 반응하지 않지만, 낙원 인력에는 반드시 순응한다.
11:5.6 힘 중심의 중간_지대가 이 지역을 즉시 둘러싼다. 이 중간_지대는, 세 활동 주기를 통해서 팽창하고 축소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정지돼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맥동 가운데 가장 작은 것은 동_서 방향으로 일어나고, 그다음은 북_남 방향으로 일어나며, 한편 가장 큰 파동{波動}은 모든 방향으로 퍼지ㄱ며, 팽창과 수축이 일반화돼있다. 이 중간_지역의 기능이 실제로 확인 된 적은 없었지만, 힘 중심의 내부 및 외부 지대 사이의 상호 조율과 관계된 어떤 일을 하고 있음에 틀림없다. 중간_지대는, 총우주의 연속 공간 수평면들을 분리하는 중간_공간, 즉 고요한 지대들의 통제 장치라고 믿는 자가 많지만, 어떤 증거물 또는 계시도 이것을 확증하지 않는다. 이 추론은, 이 중간_지역이 총우주의 비충만{非充滿}_공간의 기능발휘와 어떤 방법으로 관련된다는 지식에서 유래한다.
11:5.7 외부 지대는, 미확인된 공간 잠재력의 세 동심 타원 띠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활동적이다. 이 지역은 추측되지 않는 활동의 터전인데, 일곱 연방우주의 가장 외곽 경계선을 향해 모든 방향에서, 그리고 모든 외부 공간의 거대하고 이해할 수 없는 범위를 뒤덮을 정도 이상으로 공간을_향해 진행하는, 발산하는 중앙 회로 지점이다. 이 공간 현존은, 삼위일체로서 행동할 때, 무한한 신격들의 의지와 명령에 대해 발견되지 않은 어떤 방법으로 간접적으로 반응하는 것처럼 보임에도, 전체적으로 비인격{非人格}이다. 이것은 무조건 절대자의 공간 현존의 중앙 초점집중{焦點集中}, 즉 낙원 중심이라고 믿어진다.
11:5.8 힘의 모든 형태와 에너지의 모든 국면은 회로로 연결된 것처럼 보이며; 우주 전역에서 순환하고, 확실한 경로로 돌아온다. 그러나 무조건 절대자의 활성화된 지대의 방사물들과 함께, 나가거나 들어오거나 어느 한 쪽으로 나타난다--결코 둘이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다. 이 외부 지대는, 엄청나게 큰 규모로,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친 주기로 맥동{脈動}한다. 이 중심의 공간_세력은, 유란시아 시간으로 10억 년보다 약간 더 오래 밖으로 나가고 있으며; 그다음에는 비슷한 시간 동안 안으로 들어올 것이다. 그리고 이 중심의 공간_세력 형태화는 보편적이며; 퍼질 수 있는 모든 공간 전반에 확장한다.
11:5.9 모든 물리적 힘과 에너지와 물질은 하나다. 모든 힘_에너지는 원래 하부 낙원에서 나왔으며, 공간 회로를 마친 다음에는 결국 거기로 돌아갈 것이다. 그러나 온갖 우주의 에너지와 물질 조직 전부가 현재 현상의 상태 그대로 하부 낙원에서 나오지는 않았으며; 공간은 물질과 물질_이전의 여러 형태가 발생하는 요람이다. 낙원 힘 중심의 외부 구역이 공간_에너지의 근원임에도, 공간은 거기서 기원되지 않는다. 공간은 힘이나 에너지 또는 동력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이 지대의 맥동이 공간 호흡작용을 설명하지 않지만, 이 지대의 들어오는 단계와 나가는 단계는, 공간의 20억 년의 팽창_수축 주기에 맞춰 진행된다.
6. 공간 호흡작용
11:6.1 우리는 공간 호흡작용의 실제 짜임새를 알지 못하며; 다만 모든 공간이 교대로 축소하고 팽창하는 것을 관찰할 뿐이다. 이 호흡작용은 충만된 공간의 수평 확장과, 낙원 위쪽과 아래쪽의 방대한 공간 저장소에 존재하는 비충만{非充滿} 공간의 수직 확장, 양쪽에 영향을 준다. 너희는 이 공간 저장소의 부피 윤곽을 상상하려고 할 때, 모래시계를 생각할 수 있다.
11:6.2 수평으로 확장하는 충만된 공간 우주들이 팽창할 때, 비충만 공간의 수직으로 확장하는 저장소는 축소하고, 역으로도 똑같다. 하부 낙원 바로 아래에, 충만 공간과 비충만 공간의 합류점이 있다. 두 공간 유형이, 변형시키는 정규 경로를 통해 거기서 순환하는데, 이 경로에는 시공우주가 축소하고 확장하는 주기{週期} 내에서, 충만 가능 공간을 충만 불가능하게 만드는 변화, 그리고 그 반대로 만드는 변화가 일어난다.
11:6.3 “비충만” 공간은: 충만하게 된 공간에 실존한다고 알려진 그 힘과 에너지와 동력과 현존들로 채워져 있지 않음을 의미한다. 우리는 수직 공간이(곧 저장소가) 수평 공간(곧 우주)의 균형 세력으로서 항상 작용하게 돼있는지 아닌지 알지 못하며; 거기에 비충만 공간과 관계되는 창조적 의지가 있는지 없는지 알지 못하며; 공간 저장소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다만 그것이 실존한다는 것, 그리고 온갖 우주의 공간_확장_축소 주기를 균형 잡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뿐이다.
11:6.4 공간 호흡작용의 주기는, 각 단계마다 유란시아 시간으로 10억년보다 조금 긴 기간 계속된다. 우주들은 한 단계 동안 팽창하며; 다음 단계 동안 축소한다. 충만된 공간은 팽창하는 단계의 중간_지점에 지금 접근하고 있고, 한편 비충만 공간은 축소 단계의 중간_지점에 접근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론적으로 볼 때 두 공간 확장의 최고 외부 한계가 지금 낙원으로부터 거의 같은 거리에 있다고 들었다. 비충만_공간 저장소는 우주의 충만된 공간이 주변지역 낙원으로부터 넷째 외부 공간 수평면을 향해서, 그리고 심지어 그것을 넘어서, 바깥쪽을 향해 수평적으로 확장하는 정도까지, 지금 상부 낙원 위로 그리고 하부 낙원 아래로 수직으로 확장한다.
11:6.5 유란시아 시간으로 10억년 동안 공간 저장소가 축소한 반면, 전체 수평 공간의 총우주와 힘 활동은 팽창했다. 그리하여 전체 팽창_축소 주기를 완성하는 데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20억년보다 약간 더 걸린다.
7. 낙원의 공간 기능
11:7.1 낙원 표면 어디에도 공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만일 낙원의 상부 표면으로부터 똑바로 위를 “쳐다본다면”, 나가거나 들어오는 비충만 공간 외에는 아무 것도 “보지” 못할 것인데, 바로 지금, 비충만 공간이 들어오고 있다. 공간은 낙원에 접근하지 못하며; 오직 정지된 중간공간 지대만이 중앙 섬과 접촉한다.
11:7.2 낙원은, 충만된 공간과 비충만 공간 사이에 존재하는, 비교적 정지된 지대들의, 실제 움직임이 없는 핵이다. 지리적으로, 이 지대들은 낙원이 상대적으로 확장된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들 안에는 아마 어떤 움직임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지만, 줄어든 공간 움직임의 이 지대들이 충만된 공간과 비충만 공간을 분리시키는 것을 인지한다. 충만된 공간의 층{層}들 사이에 비슷한 지대들이 한때 존재했었으나, 이 지대들은 지금 덜 정지된 상태다.
11:7.3 전체 공간의 수직 횡단 부분은 말타의 십자가를 약간 닮았을 것인데, 수평축은 충만된 공간을(곧 우주를), 그리고 수직 축은 비충만 공간을(곧 저장소를) 나타낸다. 네 축 사이에 있는 지역들은, 마치 중간_공간 지대들이 충만된 공간과 비충만 공간을 분리시키는 것처럼 그것들을 분리시킬 것이다. 정지된 이 중간_공간 지대들은 낙원으로부터 점점 멀어지는 거리에서 점점 크게 자라고 있으며, 결국 전체 공간의 경계선을 에워싸게 되고, 공간 저장소와 충만된 공간의 전체 수평 확장, 둘 다를 철저히 포함시킬 것이다.
11:7.4 공간은, 무조건 절대자 안에서 준절대 상태에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조건 절대자 현존도 아니고, 궁극자의 어떤 기능도 아니다. 공간은 낙원이 증여한 것이며, 광우주의 공간세계와 전체 외부 지역의 공간은, 무조건 절대자의 선조{先祖} 공간 잠재력으로 실제로 충만하게 될 것으로 믿어진다. 낙원 주변지역을 향한 가까운 접근으로부터, 이 충만된 공간은 넷째 공간 층{層}을 통해서, 그리고 총우주의 주변지역을 지나 밖을 향해서 수평으로 확장하지만, 얼마나 멀리 지나갈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
11:7.5 유한하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큰, 주변 낙원에 거의 접하는 꼭지점을 갖고 낙원의 상부 및 하부 표면을 향해 직각으로 위치한, V자 모양의 평면을 너희가 상상한다면, 그리고 그다음에는 낙원을 중심으로 타원 회전을 하는 이 평면을 눈에 그려본다면, 충만된 공간의 부피를 그 회전이 대략 윤곽으로 보여줄 것이다.
11:7.6 우주들에서 어떤 주어진 위치를 기점으로 해도, 수평 공간에는 상부 한계와 하부 한계가 있다. 오르본톤 평면을 향해 직각으로 충분히 멀리 떨어져서 위쪽으로든지 아래쪽으로든지 움직일 수 있다면, 충만된 공간의 상부 또는 하부 경계를 결국 만나게 될 것이다. 총우주의 알려진 범위 안에서, 이 경계선들은 낙원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점점 더 넓게 벌어지며; 공간은 두꺼워지는데, 창조계 평면, 즉 우주들이 이루는 것보다 어느 정도 더 빨리 두꺼워진다.
11:7.7 첫 외부 공간 층으로부터 일곱 연방우주를 분리시키는 지대 같은, 여러 공간 층 사이의 비교적 고요한 지대들은, 정지된 공간 활동의 거대한 타원형 지역이다. 이 지대는 규칙적으로 진행하면서 낙원 주변을 도는 광대한 성단{星團}을 분리시킨다. 너희는 아마 셀 수 없이 많은 우주들이 지금 형태를 이뤄 가고 있는 첫 외부 공간 층을 마음 속에 그려볼 수 있을 것인데, 이 우주들은, 낙원 주변을 도는 성단의 광대한 어떤 행렬로서, 위에도 아래에도 정지된 중간공간 지대들로 막혀있고, 또한 안쪽과 바깥쪽은 상대적으로 고요한 공간 구역으로 막혀있다.
11:7.8 이처럼 한 공간 층은, 상대적 정지상태가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타원형 운동 지역으로서 작용한다. 움직임과 정지됨의 그런 관계는, 움직임에 대해 저항이 줄어든 어떤 구부러진 공간 경로를 구성하며, 그런 경로를 보편적으로 따라오는 시공우주 세력과 떠오르는 에너지가 낙원 섬 주변을 영구히 회전한다.
11:7.9 성단들이 시계 방향 및 반시계 방향으로 번갈아 흐르는 것과 관련하여, 총우주를 교차하면서 구분하는 이 방식은, 물리적 인력을 안정시키는 요소인데, 이것은 분열 및 분산 활동 생기는 지점까지 인력 압력이 강화되는 것을 막도록 고안됐다. 이런 배열은 반인력{反引力} 작용을 일으키며, 줄이지 않으면 위험할 정도의 속도에 대해 제동장치 역할을 한다.
8. 낙원 인력
11:8.1 피할 수 없을 만큼 끌어당기는 인력이, 전체 공간의 전체 우주 세계들을 전부 효과적으로 붙잡고 있다. 인력은, 낙원의 물리적 현존이 행사하는 전능한 지배력이다. 인력은, 영원한 하나님의 보편적인 물리적 장식품을 구성하는, 빛나는 별, 타오르는 항성, 그리고 회전하는 구체들을 묶는 전능한 끈인데, 하나님은 만물이요, 만물을 채우시며, 만물은 하나님 안에서 존재한다.
11:8.2 절대 물질 인력의 중심과 초점은 낙원 섬인데, 하보나를 도는 흑암 인력 본체들이 이를 보충하고, 상부 및 하부 공간 저장소가 평형을 이루게 한다. 하부 낙원에서 나오는 알려진 모든 방사물{放射物}은, 총우주의 타원 공간 층들의 끝없는 회로에서 작동하는 중앙 인력의 끌어당김에 일정하고 정확하게 반응한다. 시공우주 실체 가운데 알려진 형태마다, 오랜 세월의 경향, 회전하는 방향, 거대한 타원 진동이 있다.
11:8.3 공간은, 인력에 대해 반응하지 않지만, 인력의 평형력으로서 작용한다. 공간 완충물이 없다면, 폭발 행위가 주변의 천체들을 비틀어버릴 것이다. 충만된 공간 역시, 물리적 인력, 즉 직선 인력에 반인력{反引力}
영향을 미치며; 공간은 그런 인력 행위를 지연시키지는 못하더라도 실제로 중화시킬 수 있다. 절대 인력은 낙원 인력이다. 지역 인력 또는 직선 인력은, 에너지 또는 물질의 전기{電氣}
단계와 관련되며; 중앙우주, 연방우주, 및 외부 우주들에서, 즉 적당한 물질화가 발생된 곳이면 어디서나 작동한다.
11:8.4 시공우주 힘, 물리적 에너지, 우주 동력, 그리고 다양한 물질화의 수많은 형태는, 완전하게 분명하지는 않더라도 낙원 인력에 반응하는, 일반적인 세 단계를 나타낸다:
11:8.5 1. 인력_이전{以前} 단계 (힘). 이것은 시공우주 힘의 에너지_이전{以前} 형태로 들어가는 공간 잠재력으로 개별화하는 첫 단계다. 이 상태는 때로 순수 에너지 또는 격리세력이라고 불리는, 공간의 원시적 힘_충전 개념과 비슷하다.
11:8.6 2. 인력 단계 (에너지). 낙원 힘 조직가들의 행위가 공간의 이런 힘_충전 변경을 일으킨다. 이것은 낙원 인력의 끌어당김에 대해 반응하는 에너지 체계의 출현을 알린다. 떠오르는 이 에너지는 원래 중성{中性}이지만, 더 많은 변질의 결과로, 소위 음성{陰性} 및 양성{陽性}의 특성을 나타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단계를 궁극세력이라고 부른다.
11:8.4 시공우주 힘, 물리적 에너지, 우주 동력, 그리고 다양한 물질화의 수많은 형태는, 완전하게 분명하지는 않더라도 낙원 인력에 반응하는, 일반적인 세 단계를 나타낸다:
11:8.5 1. 인력_이전{以前} 단계 (힘). 이것은 시공우주 힘의 에너지_이전{以前} 형태로 들어가는 공간 잠재력으로 개별화하는 첫 단계다. 이 상태는 때로 순수 에너지 또는 격리세력이라고 불리는, 공간의 원시적 힘_충전 개념과 비슷하다.
11:8.6 2. 인력 단계 (에너지). 낙원 힘 조직가들의 행위가 공간의 이런 힘_충전 변경을 일으킨다. 이것은 낙원 인력의 끌어당김에 대해 반응하는 에너지 체계의 출현을 알린다. 떠오르는 이 에너지는 원래 중성{中性}이지만, 더 많은 변질의 결과로, 소위 음성{陰性} 및 양성{陽性}의 특성을 나타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단계를 궁극세력이라고 부른다.
11:8.7 3. 인력_이후 단계 (우주 동력). 이 단계에서는, 에너지_물질이 직선 인력 통제에 대한 반응을 드러낸다. 중앙우주에서 이 물리 체계는 삼중세력으로 알려진 삼중 조직이다. 이것들은 시간과 공간에 속하는 창조계의 초월능력 모체{母體} 체계다. 연방우주들의 물리 체계는 우주 동력 지휘자들과 그 동역자들로 인해 활성화된다. 이 물질 조직은 구조 면에서 이중적이고, 인력세력으로 알려져 있다. 하보나를 도는 흑암 인력 본체들은 삼중세력이 아니고 인력세력도 아니며, 이것들의 이끄는 능력은 직선 인력과 절대 물리 인력, 두 형태를 다 나타낸다.
11:8.8 공간 잠재력은, 어떤 형태의 인력 상호작용에든지 종속되지 않는다. 낙원의 이 원초적 자질은, 실체의 실제 수준은 아니지만, 모든 상대적인 기능적 비영{非靈} 실체--곧 힘_에너지의 모든 형태화, 그리고 동력과 물질의 조직--에게 조상이 된다. 공간 잠재력은 정의를 내리기 힘든 단어다. 공간의 조상이 되는 어떤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그 의미는 공간에 실존하는 효력과 잠재력에 대한 관념을 담아야 할 것이다. 그것은 대체로, 낙원으로부터 발산하고 무조건 절대자의 공간 현존을 구성하는, 모든 절대 영향과 잠재력을 포함한다고 이해해도 좋다.
11:8.9 낙원은, 온갖 우주에 있는 모든 에너지_물질의 절대 근원이요 영원한 초점{焦點}이다. 무조건 절대자는 계시자요 조정자이고, 근원과 기원을 낙원에 둔 것들의 저장소다. 무조건 절대자의 보편적 현존은, 인력을 잠재적으로 무한히 확장하는 개념, 즉 낙원 현존의 융통성 있는 균형상태와 대등한 개념처럼 보인다. 이 개념은, 모든 것이 낙원을 향해 안쪽으로 이끌림 받는다는 사실을 이해하도록 우리를 도와준다. 표현이 미숙하지만, 그럼에도 도움이 된다. 이 예는 또한, 덩어리진 것의 수직 평면에서 왜 반드시 인력이 먼저 작용하는지 설명하는데, 이 현상은 낙원과 이를 둘러싼 창조계의 차등적 규모를 암시한다.
9. 낙원의 독특성
11:9.1 모든 영 인격체에게, 낙원은 원초적으로 기원되는 영역이자 운명의 최종 목표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지방우주의 낮은 영 존재들 모두가 즉시 낙원으로 가도록 정해져있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더라도, 낙원은 여전히 모든 초물질 인격체가 바라는 목표다.
11:9.2 낙원은 무한성의 지리적 중심이며; 우주 창조의 일부분이 아니고, 심지어 영원한 하보나 우주의 실제 부분도 아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중앙 섬을 신성한 우주에 포함된 것처럼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낙원은 영원하고 독자적인 실존이다.
11:9.3 영원한 과거에, 만유의 아버지가 자신의 영{靈} 자아의 무한한 인격을 영원한 아들의 존재 속에 표현했을 때, 아버지는 동시에 자신의 인격없는 자아의 무한한 잠재력을 낙원으로 드러냈다. 인격없고 비영적인 낙원은, 원조 아들을 영존시킨 아버지의 의지와 행위에 따라서 필연적으로 생긴 반응이었던 것처럼 보인다. 그리하여 아버지는 두 실제 국면--곧 인격있는 국면과 인격없는 국면, 영적{靈的}인 국면과 비영적인 국면--에 실체성을 투사했다. 아버지와 아들의 행동하려는 의지에 직면하여, 이들 사이의 균형상태가 공동 행위자뿐 아니라, 물질 세계 그리고 영적 존재들이 있는 중앙우주를 실존하도록 했다.
11:9.4 실체가 인격있는 존재와 인격없는 존재로 (곧 영원한 아들과 낙원으로) 분리될 때, 어떻게든지 조건을 붙이지 않는다면 인격없는 그것을 “신격”이라고 부르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 신격 행동의 에너지와 물질적 반응을 도저히 신격이라고 부를 수 없다. 신격은 신격이 아닌 것을 많이 기원시킬지도 모르고, 낙원은 신격이 아니며; 자각하지도 않는데, 필사적 사람이 이런 표현을 언젠가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11:9.5 낙원은, 어떤 존재 또는 어떤 살아있는 실재에 대해서든지 조상이 되지 않으며; 창조자가 아니다. 인격과 정신_영의 관계는 전달될 수 있지만, 원형{原型}은 그렇지 않다. 원형은 결코 닮은꼴이 아니며; 닮은꼴은 복제품이다--즉 재생산된 것이다. 낙원은 절대 원형이며; 하보나는 이 잠재력이 실재{實在}로서 드러난 것이다.
11:9.6 하나님의 거처는 중앙에 있고 영원한데, 영화롭고 이상적이다. 하나님의 집은 모든 우주 본부 세계를 짓기 위한 아름다운 원형{原型}이며; 하나님이 직접 깃드시는 중앙우주는, 그 이상{理想}과 조직과 궁극 운명으로 볼 때 모든 우주를 위한 원형이다.
11:9.7 낙원은 모든 인격체 활동의 우주 본부이고, 모든 힘_공간과 에너지 형태화의 근원이자_중심이다. 존재해왔거나 지금 존재하고 있는, 또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모든 것이, 영원한 하나님들의 이 중앙 거주 장소로부터 도래해왔거나, 지금 도래하고 있거나, 도래할 것이다. 낙원은 모든 창조의 중심이고 모든 에너지의 근원이며, 모든 인격체가 원초적으로 기원된 곳이다.
11:9.8 결국, 영원한 낙원에 관하여 필사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만유의 아버지의 이 완전한 거주지가, 하나님의 필사적이고 물질적인 아들, 즉 시간과 공간의 진화하는 세계에서 상승하는 피조물의 불멸하는 혼의, 실제적이고 멀리_떨어진 종착역이라는 사실이다. 아버지 뜻을 실천하는 생애를 지지해온, 하나님을_아는 필사자 마다, 신성{神性}을 추구하고 완전성을 달성하는, 낙원으로 가는 길고 긴 여행을 이미 시작했다. 그리고 공간의 낮은 구체로부터 상승하여, 낙원에 계신 하나님 앞에,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수없이 많은 그런 동물에서_기원된 존재가 서게 될 때, 그런 성취는 지존성의 한계선에 다가가는 영적 변형의 실체를 나타낸다.
11:9.9 [우버사에서 태고 항존자들로부터 이렇게 활동하도록 위임받은, 한 지혜 완성자가 제시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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